변비약 복용 후 방귀가 자주 나오는 이유는?
변비 처방전 약을 먹고 있는데 방귀가 나오는데 왜 이러는 걸까요? 나아가고 있는 증상인가요? 이해가 가기 쉽게 자세히 알려주세요.
변비 처방전 약을 먹고 있는데 방귀가 나오는데 왜 이러는 걸까요? 나아가고 있는 증상인가요? 이해가 가기 쉽게 자세히 알려주세요.
1개의 답변
변비약 복용 후 방귀가 자주 나오는 것은 충분히 이해할 수 있는 증상입니다. 이는 변비약이 작용하는 방식과 관련이 있어요.
방귀가 나오는 주요 이유들:
장 운동 활성화: 변비약은 장의 운동을 촉진시켜 배변을 유도합니다. 이 과정에서 장이 활발하게 움직이면서 장내에 있던 가스들이 함께 배출되어 방귀가 자주 나올 수 있어요.
장내 가스 증가: 일부 변비약은 장내 환경을 변화시키면서 가스 생성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장내 세균의 활동이 활발해지면서 발효 과정에서 가스가 더 많이 만들어질 수 있어요.
대변 이동 과정: 굳어있던 대변이 부드러워지고 이동하는 과정에서 장내 가스가 함께 움직이며 배출되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이것이 나아가고 있는 증상인지에 대해:
네, 일반적으로 긍정적인 신호로 볼 수 있습니다. 방귀가 나온다는 것은 장이 활발하게 움직이고 있다는 의미이며, 변비약이 효과를 보이고 있다는 징표일 수 있어요. 다만 극심한 복부 팽만감이나 심한 복통이 동반된다면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변비가 개선되면서 장 기능이 정상화되면 방귀 증상도 점차 줄어들게 됩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파트너의 성기가 제게는 큰 편인데 성관계 후에 방귀가 자꾸 나옵니다... ㅠㅠ 성관계의 영향이 맞을까요 ㅠㅠ???
성 고민변비약을 몉년전부터 자주 복용하는데 현재 배가 아프고 피가 많이 나옵니다
소화기질환설사삼천당산화마그네슘 듀락칸이지시럽 레조트론정 이렇게 3개를 처방 받아 복용했는데요 저녁 시간에 한 꺼번에 3개 먹으라고 하셔서 복용 후 20분만에 신호가 와서 화장실을 가려는데 핑 돌아서 쓰러질 뻔 했습니다 그 후 볼일은 5번 정도 봤는데 얼굴에 열이 나면서 뜨겁고 두통까지 너무 심한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통증기타통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