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증 증상을 겪는 중학생, 부모님에게 말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14살 중학생 여자입니다. 요즘 우울증 증상을 겪고 있는데요. 너무 힘들어서 부모님에게 말해야 할까? 생각하고 있지만 필요성을 못 느끼겠네요.. 부모님에게 말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14살 중학생 여자입니다. 요즘 우울증 증상을 겪고 있는데요. 너무 힘들어서 부모님에게 말해야 할까? 생각하고 있지만 필요성을 못 느끼겠네요.. 부모님에게 말해야 할까요..?
AD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우울증은 우울한 기분이 2주이상 거의 매일 지속된다면 편한 상대인 가족에게 현재 힘든 상황에 대해 말하고 정신건강의학과 진료를 받아 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대표적인 우울증 증상 6가지에 대해 알려드려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안녕하세요, 중학교 2학년 여학생입니다. 어릴 적부터 과도한 훈육을 받고, 중학교 2학년 때 심한 괴롭힘을 받았습니다. 그러다보니 학교에 있으면 숨이 잘 안 쉬어지고, 이러다가 죽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집 또한 들어오기가 겁나고, 어느샌가 저도 모르게 옥상에 올라간 적도 있습니다. 자해는 하루에 한 번씩 하고 있고요. 그리고 생리도 하지 않은 지 반개월이 훌쩍 지나갔습니다. 무엇보다 아무것도 하고 싶지가 않다는 생각이 듭니다. 처음에는 공부, 핸드폰, 밥 같은 자잘한 것이었는데 요새는 살고 싶지 않다, 다 끝나면 좋겠다 라는 생각이 듭니다. 학생이기에 부모님에게 이러한 증상 말하는 게 두렵습니다. 집에서는 괜찮은 척하고 돌아다녀서 부모님과 가족들은 제가 힘든 지도 몰라요, 이게 어떤 병이고, 부모님에게는 어떻게 말해야 할까요..?
제가 우울증이 있는 것 같은데 부모님에게 말하기 꺼려지는데.. 말해야하나요..?
지금 27살 늦은나이에 대학에들어온 학생입니다. 중학생 때우터 앓고있던 우울증+자살충동 치료를 못받고 쭉 지내오다가 다시 심각해졌습니다. 불안장애까지 겹쳐서 한번씩 맥박뛰는느낌이 심하게 느껴질때가 있습니다. 제대로된 테스트와 약물치료를 받고싶어서 올려봅니다. 지금은 강릉에서 거주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