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싱스파인 완치 가능성과 치료법은?
키싱스파인인데 의사쎔이 말라서 긍육량이없다 이러시응데 애초에 가슴으로만 살가고 엉덩이에는 전혀 살이 안찝니다 ㅠㅜㅠ 이럴경우 주사로만 할순앖고 이미 키싱스피인이면 완치개념응 없는거 아닌가요? 이미 디스크 가기전 아닌가요
키싱스파인인데 의사쎔이 말라서 긍육량이없다 이러시응데 애초에 가슴으로만 살가고 엉덩이에는 전혀 살이 안찝니다 ㅠㅜㅠ 이럴경우 주사로만 할순앖고 이미 키싱스피인이면 완치개념응 없는거 아닌가요? 이미 디스크 가기전 아닌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키싱스파인은 척추의 가시돌기(뼈 돌출부)가 서로 가까워지거나 접촉하는 상태를 말합니다. 질문자님의 걱정이 이해됩니다.
키싱스파인은 완전한 '완치'보다는 '관리'의 개념으로 접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상태는 디스크 질환과는 다른 문제이지만,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치료법으로는:
근육량이 부족하다는 의사의 말씀은 척추를 지지하는 근육이 약해 증상이 악화될 수 있다는 의미일 수 있습니다. 적절한 운동을 통해 코어와 등 근육을 강화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주사치료는 일시적인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장기적인 관리를 위해서는 물리치료와 운동이 함께 병행되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의와 상담하여 질문자님의 상태에 맞는 치료 계획을 세우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오늘 std 12종 검사를 하고, 클라미디아+ 유레아플라즈마 유레아라이티쿰 두 가지 종류의 균이 나왔고, 항생제7일 치를 처방받은 뒤 추가로 hpv 검사를 진행하였습니다. 파트너와 헤어진지는 오래 된 상태이고, 증상은 없습니다. 성관계여부가 있다면 한 번 쯤 해보면 좋다고 하길래 std 검사를 진행했다가 해당 균에 감염된 사실을 알았습니다. 클라미디아가 성병균이고, 병원에서는 매우 위험하다고 하여 찾아봤는데 찾아보니 엄청나게 위험하다고는 하지 않아서요.. 약을 잘 먹으면 완치 가능할까요? 증상여부와 관계없이 hpv 균이 나오게 될까요? 약 섭취와 병행할 치료법은 없는지, 질 세척해도 괜찮은지 궁금합니다. 또, 항생제를 식후 30분 뒤 섭취하라고 하는데 저녁약을 5~6시 사이 복용해도 괜찮을까요?

고환 가려움 문의 몇년째 고환 가려움 증세 때문에 심할때는 진물도 많이나고 도저히 못참을 정도로 가려운적도 있습니다 스테로이드 연고를 발라서 증상을 억제하긴했는데 장기간 사용하면 안좋다고 하여 1~2달 매일사용하고 지금은 가뜸 가려움이 아주심할때 하루정도만 바릅니다 최근 증상은 가려움이 심하진않고 자다가 긁으면 약간의 진물이 나거사 살짝 가려운 정도라 일상생활에 지장이 있는정도는 아니나 완전하게 회복이 안되어서 약이나 주의사항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코로나가 완치된후에 후유증으로 4주째 후각,미각이 소실되었는데요, 다시 돌아올까요? 또 치료법도 알려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