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검진에서 AST 수치 75, 다시 검진이 필요한가요? 높은 수치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건강검진 결과가 나왔는데 다른 수치는 정상이나 간검사에서 ast 수치가 75가 나왔습니다. 내과나 가정의학과를 가서 다시 검진을 해야할지, 어떤 문제때문에 수치가 높게 나오는걸까요?
건강검진 결과가 나왔는데 다른 수치는 정상이나 간검사에서 ast 수치가 75가 나왔습니다. 내과나 가정의학과를 가서 다시 검진을 해야할지, 어떤 문제때문에 수치가 높게 나오는걸까요?
AST(AST, Aspartate Aminotransferase)는 간세포 손상 시에 혈액으로 누출되는 효소로, 간 기능을 평가하는데 사용됩니다. 정상 범위는 보통 10-40 IU/L인데, 당신의 수치는 75로 이 범위를 초과하고 있습니다. AST 수치가 높게 나오는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간 질환(간염, 간경변증, 간암 등), 알코올 중독, 약물(특히 간에 해로운 약물)의 과다 섭취, 근육 손상 등이 있습니다. 따라서, 당신의 AST 수치가 높은 원인을 찾기 위해서는 추가적인 검사가 필요합니다. 간에 문제가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간 초음파, 간기능 검사, 간경변증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혈액 검사 등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알코올 섭취량, 약물 사용 여부, 최근에 감염병이나 손상을 입었는지 등의 정보도 필요합니다. 이러한 정보와 검사 결과를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당신의 상태를 정확히 판단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내과나 가정의학과를 방문하여 상세한 상담과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만24세 여자인데 건강검진 결과 간수치가 감마지티피는 7로 정상인데 AST는 73, ALT는 47로 높게 나왔습니다. 혹시 따로 정밀 검사를 받아야하는 유의미한 수치일까요? 받아야한다면 어떤 검사들을 받아야 할까요?? 따로 한약이나 복용하는 약은 없고 오메가3, 비타민c,d, 유산균 복용했고 가끔 종합비타민, 글루콤 등을 복용했습니다. 건강검진 결과 이후에는 엽산과 dim, 프로폴리스를 추가로 복용중이구요. 간 수치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영양제가 있을까요? 술은 최근 2~3개월 동안 마신 적 없습니다. 건강검진 받기 이틀 전 웨이트 운동을 했는데 운동때문에 AST가 올라가는 경우도 있다고 봤습니다. 근데 ALT 도 정상 범위는 아니라서 걱정됩니다
1년전 검사에서는 간 수치가 50정도로 초음파 검사시 이상소견은 없었고 간염 예방주사를 맞았습니다. 그런데 올해에 다시 피검사를 해보니 ast 120 alt 210 감미지티피 25 정도로 측정되었습니다. 이유 없이 몸에 노랗게 멍이 드는 증상이 있으며, 음주는 전혀 하지 않고 복용 중인 약도 없습니다. 33살 남자이고, 검사 전 평소에 하지 않던 격렬한 운동을 했었고 스트레스를 받는 일이 좀 많긴 했습니다. 단지 운동과 스트레스로 인해 간 수치가 저렇게 올라가기도 하나요? 자세히 검사해보려면 어떤 검사가 필요할까요?
ALT와 ALP는정상범위던데 AST만 57로 높게나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