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검진에서 AST, ALT 수치가 높게 나온 24세 여성, 추가적인 검사가 필요한가요? 영양제 복용이 간 수치에 영향을 미치나요?

장OO • 2023.09.19

만24세 여자인데 건강검진 결과 간수치가 감마지티피는 7로 정상인데 AST는 73, ALT는 47로 높게 나왔습니다. 혹시 따로 정밀 검사를 받아야하는 유의미한 수치일까요? 받아야한다면 어떤 검사들을 받아야 할까요?? 따로 한약이나 복용하는 약은 없고 오메가3, 비타민c,d, 유산균 복용했고 가끔 종합비타민, 글루콤 등을 복용했습니다. 건강검진 결과 이후에는 엽산과 dim, 프로폴리스를 추가로 복용중이구요. 간 수치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영양제가 있을까요? 술은 최근 2~3개월 동안 마신 적 없습니다. 건강검진 받기 이틀 전 웨이트 운동을 했는데 운동때문에 AST가 올라가는 경우도 있다고 봤습니다. 근데 ALT 도 정상 범위는 아니라서 걱정됩니다

내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내과 관련 1개의 답변

  •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3.09.19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정상 간수치 범위는 AST 0~40 IU/L, ALT 0~40 IU/L 에요. AST는 73, ALT는 47은 크게 높은 수치는 아니나 정상 범위에서 벗어나 있으므로 3개월 정도 뒤에 다시 피검사 하여 수치 확인해보시면 좋아요. 간수치가 상승하는 데에는 간염, 음주, 비만, 약물 복용 등 다양한 원인이 작용할 수 있어요. 현재 복용 중인 건강기능식품에서 간 수치를 높일 만한 약물은 없어보이나, 모든 약물 및 건강기능식품 역시 주로 간에서 대사 되므로 계속 복용해도 되는지 여부는 가까운 내과 의사와 상담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일시적으로 높게 측정되었을 가능성도 있으므로 규칙적인 운동과 균형잡힌 식사, 충분한 수분 섭취와 수면 등 생활 습관 교정 후 추후 재검사를 권장드려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views

    닥터나우 의료진 답변 어떠셨나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내과 관련 질문

비대면 진료부터 처방약 픽업까지
병원이 온다이병헌 모델 이미지
QR찍고 앱 다운로드하기
실시간 상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