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수술 후 무의식 환자 위관영양에 적합한 튜브는?
3. 뇌수술을 받은후 1주일째 무의식 상태인 환자에게 위관영양을 계획하고 있다. 이를 위해 적절한 튜브는? (1점) O1) Sangstaken-Blackmore tube O2) Levin tuve O3) PEG 4) Salem sump tube 5) Miller-Abbott tube 이고 답이 뭐에요?
3. 뇌수술을 받은후 1주일째 무의식 상태인 환자에게 위관영양을 계획하고 있다. 이를 위해 적절한 튜브는? (1점) O1) Sangstaken-Blackmore tube O2) Levin tuve O3) PEG 4) Salem sump tube 5) Miller-Abbott tube 이고 답이 뭐에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뇌수술 후 1주일째 무의식 상태인 환자에게 위관영양을 계획할 때 가장 적절한 튜브는 3) PEG(Percutaneous Endoscopic Gastrostomy)입니다.
PEG는 장기간 위관영양이 필요한 환자에게 적합한 선택입니다. 뇌수술 후 무의식 상태가 지속되는 환자의 경우, 영양 공급이 장기간 필요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PEG가 가장 적합합니다. PEG는 복벽을 통해 직접 위에 삽입되어 비위관(nasogastric tube)보다 환자의 편안함을 증가시키고, 장기간 사용 시 합병증 발생 위험이 낮습니다.
다른 선택지들은 각각 다른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따라서 정답은 3) PEG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아침에 일어나보니 눈 주위에 눈꼽이 많이 묻어있고 눈은 살짝 충혈되어있고 오른쪽 눈 끝쪽에 통증이 느껴졌습니다 그냥 놔두면 통증이 사라질까요? 지금 한 이틀정도 지났는데 아직도 눈을 깜박거릴 때 가끔 멍이든 곳을 누르는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괜찮을까요? 그리고 왜 이렇게 된걸까요? 제가 무의식 중에 눈을 비볐던걸까요?

위염환자가 먹기좋은 저지방 고단백 음식

무의식 와상환자라도 알 수 있는 탈수 증상이 무엇인지 알려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