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약처방 다이어트액처방 받았는데 이게 다이어트 악 맞나요 네이버 쳐봐도 감기약에 당뇨약 뜨는데요

약처방 다이어트액처방 받았는데 이게 다이어트 악 맞나요 네이버 쳐봐도 감기약에 당뇨약 뜨는데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당뇨 환자에게 처방되는 약이 다이어트약으로 처방되기도 해요.
당뇨환자에게 처방되는 약인 보글리아 정은 탄수화물의 소화와 흡수를 지연시켜 준다 하여 다이어트를 위해 처방이 되기도해요.
카푸린 에스 정은 대사촉진제로 대사를 촉진시켜 신체대사율을 높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해요.
마메이드 정은 음식물 섭취 감소를 통한 체중감량의 보조요법에 사용되는 약물이며, 토피라메이트는 편두통, 간질, 당뇨 치료를 위해 사용되었지만 이 약을 복용하는 환자들이 체중감량 효과가 나타나는 점을 토대로 다이어트에 사용되기도 해요.
정확한 복약 상담은 약을 처방 받은 의사, 약사 또는 앱 내 의사의 진료를 통해 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사가정로 148 제138동 310-1, 310-2호 (전농동, 전농 SK아파트)
AD
공황장애, 불안장애는 발작이일어났을때 신체적 증상이 일어나는데 저는 발작안일어났을때도 지속적인 가슴답답 꿀렁거림 죽을것같은공포 숨을크게 들이마시는 행동 두근거림이 계속 있어요..
처음 겪는 증상인데 병원 진료를 마친 후, 갑자기 호흡곤란이 약 10여분간 지속. 시야가 검게 흐렸고 손발 처림, 낯빛과 손이 희게 질림, 손발이 저릿한 증상이 생겼습니다. 휴식을 취하니 나아졌고요. 예전에 우울증, 불안장애 약을 먹다가 중단했은데 공황의 증상으로 파악될까요? 병원엔 다시 가볼 생각입니다.
안녕하세요 공황,밤불안장애 환자입니다. 병원을 다닌지 4달 정도 다 되어가는데요. 궁금한 게 있습니다. 흔히 불안장애로 인한 자율신경에 문제가 생겨 나타나는 신체화 증상이 정말 많은데요. 제일 힘든 것들을 일부 예로 들자면 호흡,소화,어지러움,무기력 등인데요. 식습관 , 수면습관 , 운동 등 철저히 건강하게 지키고 있는 상황인데 이 신체화 증상은 호전되는 느낌이 거의 없네요. 근데 보통 공황,불안 장애라고 하면 실제 신체질환에 이상이 없는 상태임에도 뇌가 속인다? 그런 표현들을 하잖아요. 그럼 제가 불편한 신체화증상에 관한 치료나 상담을 받을 필요가 없는 걸까요? 무슨 말이냐 하면 공황,불안장애가 호전되면 신체화증상이 자연스레 사라지는 건지 신체화증상을 호전시켜야 공황,불안장애가 사라지는 건지 궁금합니다. 제일 힘든 걸 예시로 든거지 다른 증상들도 많은데 참 답답하네요. 정신과약,내과약,영양제 등 약도 많이 먹고 있는데 증상들 하나하나 치료해도 되는 건지 해야 하는 건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