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슐린저항성과 음료 섭취 후 반응의 관련성
인슐린저항성이 있으면 음료를 마셨을때 안구건조가 심해지거나 피부가 뒤집어지거나 어지럽거나 속이 울렁거릴 수 있나요? 인슐린저항성이 개선되면 음료를 먹었을때 위와 같은 반응이 안 일어나겠죠?
인슐린저항성이 있으면 음료를 마셨을때 안구건조가 심해지거나 피부가 뒤집어지거나 어지럽거나 속이 울렁거릴 수 있나요? 인슐린저항성이 개선되면 음료를 먹었을때 위와 같은 반응이 안 일어나겠죠?
인슐린 저항성은 몸이 인슐린을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는 상태를 말하며, 이로 인해 혈당 조절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어요. 음료를 마신 후에 안구 건조, 피부 문제, 어지러움, 속 울렁거림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이는 혈당 변동이 신체에 다양한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인슐린 저항성이 개선되면 혈당 조절이 원활해지고 이로 인해 관련 증상이 완화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증상들은 인슐린 저항성 외에도 다른 여러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내과나 내분비내과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해요. 고혈당 증상을 의심해볼 수 있으며, 고혈당은 어지러움, 피로감, 갈증, 잦은 배뇨 등 다양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 피검사 등을 통해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인슐린 저항성이 높아지는 게 당뇨인가요? 인슐린 저항성이 높아지는 건 당뇨처럼 약물 치료 없이 생활 습관 개선으로도 좋아지나요?
오토파지를 위해 단식중인데 단게 너무 땡겨요.. 어떤걸 먹어야 인슐린저항성과 케토시스 상태를 망치지 않을까요? 무설탕 사탕> 졸리팝 괜찮나요? 아이스 아메리카노에 스테비아 액상 타먹는것도 괜찮은지 여쭙고 싶습니다 그 외에 단식 효과를 깨지 않는 선에서 먹을수있는게 뭘까요
다성성 난소증후군 때문에 내과를 다니고 있습니다. 피검사보시고는 인슐린 저항성이 있다고 하여 메트포민 1년 가량 복용했습니다 그런데 메트포민 효과가 없어서(체중은 6kg 줄었는데 생리가 여전히 불규칙) 삭센다를 처방 받았어요. 궁금한점은 삭센다는 약물자체가 인슐린 저항성을 감소시켜 주는건가요? 아니면 체중감소로 인해 인슐린 저항성 감소를 기대해 볼수 있는건 가요? 찾아보니 인슐린 저항성 감소에 도움이 된다는 글도 있고 췌장을 자극해서 오히려 안좋다는것도 있어서 궁금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