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만 되면 마음이 불안하고 심장이 떨리고 숨도 가빠요, 왜 그럴까요?
저녁만 되면 요즘따라 마음이 되게 불안하고 심장도 좀 떨리는 것 같고 숨도 가빠져요 왜그럴까요 딱히 걱정은 고등학교 말고는 없는데 마음이 돠개 불안하고 걱정스러워요
저녁만 되면 요즘따라 마음이 되게 불안하고 심장도 좀 떨리는 것 같고 숨도 가빠져요 왜그럴까요 딱히 걱정은 고등학교 말고는 없는데 마음이 돠개 불안하고 걱정스러워요
안녕하세요. 저녁에 마음이 불안하고 심장이 떨리며 숨이 가빠지는 증상으로 많이 힘드실 것 같아요. 이러한 증상은 스트레스나 불안장애와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특히 고등학교와 관련된 걱정이 있다고 하셨는데, 학업 스트레스가 원인이 될 수도 있어요.
일상생활에서 이유 없이 지속적으로 불안을 느끼거나 불안의 정도가 지나치다면 불안장애를 의심할 수 있습니다. 불안감으로 인해 생각을 멈출 수 없고 그로 인해 수면장애가 생기거나 호흡곤란, 가슴 답답함, 심장 박동 증가, 발한, 극심한 불안, 두려움 등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일상생활에 지장을 준다면,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약물치료법인 인지행동치료법이나 심리상담, 적절한 약물 사용 등 다양한 치료 방법이 있을 수 있어요. 또한, 규칙적인 운동, 충분한 수면, 명상이나 호흡 운동 등도 불안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필요하다면 가까운 병원이나 정신건강 전문가를 찾아가 보시길 권장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AD
큰 소리를 들으면 너무 무서워요. 작은 소리는 괜찮고 소리에 크게 예민한 편도 아닌데 큰 소리를 들으면 너무 놀라고 무서워요. 심장이 빨라지고 손이 떨리고 엄청 불안하고 공포심이 생기고 숨이 살짝 가빠져요. 공포심이 너무 심해서 힘들어요. 뭔 일이 일어날 것 같고 많이 무서운데 이유가 뭔가요??
이번주월요일부터 아침에 심장이빠르게 뛰고 숨이 가빠요. 웨이트할때도 숨이 크게잘안쉬어지고요 그런데 러닝하고나거나 저녁되면 괜찮아져요.... 저번주에 무리해서일까요? 담배때문일까요?
무기력하고 우울하고 가끔 혼자울고 어떨때는 손이떨리고 뭘먹어도 토할꺼같고 심장이 두근두근거리고 숨이 못쉴꺼같고 그러는데 왜그럴까요 잠도 하루에 3시간정도 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