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유는 모르겠는데
밀폐된 계단실에 들어가거나 보게되면
숨이 막히고 몸이 떨리고 불안하고 어지럽습니다.
전혀 과장하지 않았고 정말 힘들어요..
계단이나 계단실 관련해서 트라우마나 안좋은 일을 겪거나 그런 적도 전혀 없었는데 이러네요.
왜이러는지 원인과 함께 해결책을 알고 싶어요.
가능한 전문가와의 상담은 피하고 싶습니다.
부모님께 알리기 싫거든요.
그리고 추가적인 질문인데, 만 14세 미만의 미성년자도 보호자 동반 없이 정신과 진료, 약처방이 가능한지도 궁금합니다.
불안심리상담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정신건강 관련 1개의 답변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09.21
계단실에 들어가면 몸이 떨리고 숨이 막히는 증상은 공황장애나 특정 공포증과 관련이 있을 수 있어요. 이러한 증상은 심리적인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과거의 트라우마가 없더라도 스트레스, 불안, 피로 등으로 인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해결책으로는 심호흡 연습을 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천천히 깊게 숨을 들이마시고 내쉬는 연습을 통해 긴장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점진적 노출 방법을 시도해보세요. 처음에는 짧은 시간 동안 계단실에 머무르고, 점차 시간을 늘려가는 방법이에요. 이완 기법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명상, 요가, 스트레칭 등을 통해 긴장을 풀어보세요.
만 14세 미만의 미성년자가 보호자 동반 없이 정신과 진료 및 약처방을 받는 것은 일반적으로 어렵습니다. 법적으로 보호자의 동의가 필요할 수 있으며, 이는 각 병원 및 지역에 따라 다를 수 있어요. 부모님께 알리기 어려우시다면, 학교 상담사나 신뢰할 수 있는 어른에게 먼저 상담을 받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사이버 1388 청소년 상담센터를 이용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첨부된 이미지를 제외하고 해석한 답변이에요.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해석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