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로 생길 수 있는 병은 무엇이 있나요?
스트레스로 생길 수 있는 큰 병 ( 암 등등 ) 알려주세요
스트레스로 생길 수 있는 큰 병 ( 암 등등 )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스트레스의 정도나 개인에 따라서 여러가지 질환을 유발할 수 있어요. 즉, 스트레스로 인해서 심리적인 질환도 나타날 수 있지만 가볍게 시작되는 두통, 식욕 부진, 소화 불량, 오심, 구토, 설사 등이 지속되어 큰 질환으로 이어진다고 생각하시면 되어요. 스트레스로 인해 특정 질환이 생긴다기 보다 작은 증상들이 장기간 지속되다 신체의 건강을 해치게 되고 이로 인해 암과 같은 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어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다시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조금만 먹어도 배가 찬거 같고, 변은 덩어리는 있으나 약간 무른 게 배란기여서 그런가보다 했는데 어제 가정 불화로 스트레스를 너무 받아서 방귀 냄새도 좋지가 않고, 무른 변이 나올 거 같습니다. 윗배가 딱딱한 느낌이들며, 복부 팽만 상태입니다. 스트레스 해소하다보면 저절로 나아지는 증상일까요?
공황장애가 스트레스로 인해 일시적으로 일어났다가 없어질스 있나요..? 또한 응급구조사를 꿈꾸며 학교를 다니고 있는데 공황장애처방을 받으면 힘들까요..? 공황장애를 알수있는 자가진단법이 뭐가 있을까요?
8월 초, 면접 전날 인데놀 처방받아 처음으로 복용 후, 오히려 부작용으로 심장이 너무 빨리뛰고 호흡이 불안정해 공포감을 느낀 후 약에 대해 불안감이 생겼습니다. 그 날 이후엔 증상을 느껴본적이 없다가 몇 달동안 취업으로 스트레스 받아온것이 커져서 일주일 전에 폭발해버렸습니다. 또 심장이 빨리뛰고 불안하고 숨이 잘 안쉬어져서 산책하며 환기시켰습니다.. 그때 공포감으로 인해 계속해서 이러면 어쩌지 생각이 들어 늘 불안하고 초조합니다..예민해지고 손발이 차지고 또 숨쉬기 힘든 증상이 가끔씩 생깁니다. 일주일 전에 폭발할 거에 비하면 날이 가면 갈수록 괜찮아지고 있습니다! 생각하면 또 불안감이 극도로 밀려오는데 괜찮다 생각하고 가짜다 생각하면 편안해집니다. 오히려 건강염려증때문에 불안증세가 안사라지는 거 같기도 하고요.. 최근 스트레스가 증가하고 몸이 잘못되면 어떡하지하는 불안감때문에 일시적으로 이런 증상이 생길수있나요? 마음을 편하게 먹기에 달라지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