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트라셋정 복용 후 두통 지속 시 추가 약 복용 가능할까?
두통이평소 잦아서 응급실갔을때처방받은 울트라셋정을 한알먹엇는데도 아파요 2시간정도지낫는데 다른약 또 먹어도될까요 어떤종류를먹어야될까요 한쪽머리가 부셔질꺼같아요ㅜㅜ
두통이평소 잦아서 응급실갔을때처방받은 울트라셋정을 한알먹엇는데도 아파요 2시간정도지낫는데 다른약 또 먹어도될까요 어떤종류를먹어야될까요 한쪽머리가 부셔질꺼같아요ㅜㅜ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한쪽 머리가 심하게 아프시니 정말 고생이 많으시겠어요.
울트라셋정을 복용한 지 2시간이 지났다면, 같은 약을 추가로 복용하는 것은 권장되지 않습니다. 울트라셋정에는 아세트아미노펜이 포함되어 있어 과다 복용 시 부작용이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대신 다른 계열의 진통제인 이부프로펜과 같은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최소 2시간의 간격을 두고 복용하시면 됩니다.
다만 추가로 복용하려는 약의 성분을 반드시 확인하여 아세트아미노펜이 중복으로 포함되어 있지 않은지 주의 깊게 살펴보세요. 아세트아미노펜의 하루 최대 복용량인 4,000mg을 초과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두통이 이렇게 심하게 지속된다면 응급실에서 받으신 처방에 대해 다시 상담받거나, 추가적인 평가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어제 장염약 먹고 두통이 생겨서 오늘 타이레놀 먹었는데 두통이 사라지지않네요,,약간의 지끈거림인데 타이레놀 하나 더 복용해도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엄마가 감마나이프수술받고 6개월이지났는데 두통이심해서 덱사메타손멉고계세요 먹어도 두통이 심하셔서 울트라셋을 같이복용해도되나요ㅠ

조금 전 미열과 항생제 관련 다시 문의드립니다. 이제 1일치를 더 먹으면 항생제도 더 먹어가는데 두통과 눈뻑뻑함과 37.1도의.미열감이.있다면 항생제를 더 처방 받아야 하나요? 염증이.낫는 과정 중에 있다면 이제 곧 끝나가는 항생제를 더 먹어야 하는 건지 모르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