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이 찌릿하고 답답하며 우울한 이유는?
가슴이 찌릿하고 답답하고 우울함
가슴이 찌릿하고 답답하고 우울함
AD
가슴이 찌릿하고 답답하며 우울한 느낌이 드는 것은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스트레스, 불안, 우울증 등 정신적인 요인뿐만 아니라 신체적인 문제로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먼저, 최근에 스트레스가 많거나 걱정되는 일이 있었는지 생각해보세요. 만약 그렇다면,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한 방법을 찾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규칙적인 운동, 명상, 충분한 수면 등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가 만병의 근원이라고 말하는 것처럼 스트레스 관리와 충분한 휴식과 안정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전문적인 상담이나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가슴의 통증이 심하거나 호흡 곤란이 동반된다면 즉시 병원을 방문하여 검사를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우울한 기분이 지속될 경우에도 정신건강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신건강의학과 상담은 꼭 질병이 있어야 방문하는 곳이 아니며, 감당할 수 없는 스트레스 상황, 가벼운 우울증, 마음이 답답할 때에도 방문하여 상담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대면 진료가 어렵게 느껴지신다면 닥터나우 앱 내 '과목 진료' > '정신건강의학과' 진료를 권유드려요. 비대면 진료는 기본적으로 전화 진료로 이루어지며, 의사, 한의사 선생님들이 친절하게 응대해주시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진단명이나 증상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겠으나 감기에 걸리면 감기약을 먹듯이 정신건강에 대해서도 적절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이유없이 불안.초조.가슴답답.심장두근거림 무엇때문일까요? 이유없이 우울해짐
생리 때가 다가오니 호르몬 영향도 더 있는 것 같긴 한데 준비중인 시험이 가까워질수록 불안한 마음도 커지고, 하루 일과를 다 못마치면 자책감도 들고 그러네요. 공부하면서 스트레스 받는 거는 기본이고요.. 그리고 최근에는 축농증도 함께 와서 이비인후과 다니며 약도 먹고 있는데 몸 건강은 조금씩 나아지는 것 같지만 이상하게 기분이 너무 우울해요. 최근 며칠 간 가슴쪽도 답답하고 살짝씩 통증도 있어요. 가슴 통증이 또 몸 건강이 나빠진건지 정신이 힘들어서 그런건지 신경쓰여요. 공부 하기도 모자란 시간인데 계속 건강쪽으로 신경쓰이고, 혹시나 큰 병은 아닐까 잘못되면 어떡하지라고 쉽게 불안감에 잠기고 그래요. 지금도 이 글 쓰면서 울고 싶은 기분도 들고, 평소 옆 집 소음으로 금방 스트레스 받고 분노에 잘 잠기고 울면서 잠든 적도 있어요. 생리 끝나면 기분이 좀 나아질 수 있는 걸까요. 보름 전까지만 해도 이정도는 아니었던거 같은데 최근들어 유독 그렇네요..
가슴답답함 통증 메슥거움 우울함이 있습니다 직장 스트레스가 심해진게 큰 이유같은데 정신건강 악화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