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도 입구 가려움과 빈뇨, 원인은?
요도 입구쪽이 가렵고 빈뇨가 있는 느낌이라 자주 화장실을 가요 밤에는 가려움이 사라지는데 아침이 되면 다시 엄청 가렵네요.. 이게 무슨 증상인가요??
요도 입구쪽이 가렵고 빈뇨가 있는 느낌이라 자주 화장실을 가요 밤에는 가려움이 사라지는데 아침이 되면 다시 엄청 가렵네요.. 이게 무슨 증상인가요??
AD
요도 입구의 가려움과 빈뇨 증상은 방광염이나 요로계 감염을 의심할 수 있는 증상입니다. 방광염은 방광 내 세균이 비정상적으로 증식하여 발생하며, 빈뇨, 절박뇨, 배뇨 시 통증, 배뇨 후에도 덜 본 것 같은 느낌 등 방광 자극 증상이 특징적입니다. 특히 밤에는 증상이 완화되지만 아침에 다시 심해진다면, 감염의 가능성이 높습니다. 방광염은 전체 여성의 30% 이상이 평생 한 번 이상 겪는 매우 흔한 질환 중 하나이며, 재발이 잦은 여성질환에 속하므로 초기에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가까운 비뇨기과나 산부인과에 내원하여 검사 및 진료를 받아보실 것을 권장드리며, 병원에 내원하기 어려우실 경우 앱 내 의료진의 진료를 받아보시기를 권유드립니다. 또한, 꽉 끼는 하의의 착용을 피하고, 성관계 후에는 반드시 소변을 보아서 방광을 비워내고, 소변을 본 다음에는 항상 앞에서 뒷쪽으로 닦아내주는 등의 생활 습관 개선이 필요합니다. 대부분의 방광염은 적절한 항생제 사용 등으로 치료할 수 있으므로,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빠른 시일 내에 의료 전문가의 진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요도입구가 붓습니다. 다 부은건 아니고 요도를 정면에서 봤을때 아래쪽 부분만 붓습니다. STD검사 2번 모두 음성이었고 전립선염이 있습니다.
요도입구가 가끔 따끔거립니다. 남성입니다. 5월 17일 콘돔을 사용하지 않은 관계가 있었고 몇차례 UTI 검사 소변배양검사 최종적으로 6월 12일 임질및 클라미디아 검사도 음성으로 나왔습니다 스왑도 진행했구요. 성기헤르페스 및 HPV의 경우 별다른 병변이 보이지 않는다고 하여 검사하지 않았는데 현재 관계후 한달이상이 흐른상태입니다. 전립선염 검사는 PSA 로 진행하였으나 별다른 문제는 없다 합니다. 현재 주된증상은 제가 물을 많이 마시기도하지만 소변을 자주보고 소변을 참을시 요도입구가 따뜻한 느낌이 나며 참기힘들어 자주가게됩니다. 고환이 당기는 듯한 느낌도 가끔듭니다. 소변을 본후 요도입구에 소변이 고이기도 하고 해서 휴지로 닦아줍니다. 혹시 요도입구에 주름같은게 있는데 이게 해부학적 정상구조인지 특정병변인지 궁금합니다. 혹시 땀을 많이흘려 마찰때문에 그런지 궁금합니다. 혹시 마이코플라즈마 제니탈리움일수 있나요? 의사가 검사를 거부해 검사는 못받았습니다
잘입구가 간지러워요 칸디다질염인건 확실한데 노란초록?냉이 매일 나오고 병원에서 세균검사했을 땐 흔한 질염이라고 약먹고 좀 나앗다가도 다시 발병한거 같아요 그리고 이번엔 너무 가려워서 허벅지 안쪽도 아직 물집이런거 생긴 없는데 사진찍으니까 입구에 물집 같은게 있어요 지금 해외라 진료가 어려운데 도움을 받고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