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 입구 가려움과 화끈거림 원인은?
질입구가 가렵고 화끈거려
질입구가 가렵고 화끈거려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 입구의 가려움과 화끈거림은 여러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원인은 질염으로, 세균성 질염, 칸디다 질염(곰팡이 감염), 트리코모나스 질염 등이 있습니다.
특히 칸디다 질염은 가려움과 함께 화끈거리는 증상이 자주 나타나며, 흰색의 불투명한 냉이나 두부찌꺼기 같은 분비물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질염은 다음과 같은 요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알레르기 반응, 외부 자극, 피부 질환도 가려움과 화끈거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증상 완화를 위해 순한 비누로 부드럽게 세정하고, 통풍이 잘 되는 면 소재 속옷을 착용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서는 산부인과 방문을 권장드립니다. 질문자님의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전문의의 진료를 통해 원인균에 맞는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1달 전부터 질 입구 안쪽이 너무 가렵고 분비물은 묽고 투명색 그리고 노란색?으로도 약간 나오구 핸드폰 카메라로 보니까 질 입구 안 쪽에 흰색 돌기 같은 게 좀 많았던 거 같아요… 물집처럼 흰색 돌기 되기 전? 느낌인 오돌토돌한 것도 있었고요ㅠㅠㅜ 가려운 게 대부분 증상이고 소변 볼 때 찌릿?한? 가려움? 같은 건 가끔 있었어요… 성병이긴 한 거 같은데ㅠㅠㅠㅜ 곤지름 헤르페르 유두종? 이 돌기? 같은 것으로 대표적 같은데 뭘까요..? 질염은 당연히 아니겠죠ㅠㅠ잠복기는 얼마나 가지다가 나타나는지, 기초생활수급자인데 성병검사 비용은 얼마나 나오는지 궁금해요ㅠㅠ

잘입구가 간지러워요 칸디다질염인건 확실한데 노란초록?냉이 매일 나오고 병원에서 세균검사했을 땐 흔한 질염이라고 약먹고 좀 나앗다가도 다시 발병한거 같아요 그리고 이번엔 너무 가려워서 허벅지 안쪽도 아직 물집이런거 생긴 없는데 사진찍으니까 입구에 물집 같은게 있어요 지금 해외라 진료가 어려운데 도움을 받고싶어요

안녕하세요 제가 관계를 5/10일날 두번하고 5/17일날 두번 했었는데 10일날 한뒤엔 안간지러웠는데 17일날 하고나서 너무너무 간지러워졌어요 ㅜ 그저껜가 19일부터 간지러웠던거같아요 질입구쪽이요 ㅜ 냄새나는건 없고 냉도 없는데 무작정 간지러워요 … ㅠㅠㅜ 살려주세요 (관계는 둘다 같은 사람이였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