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 입구 가려움과 화끈거림 원인은?
2일전부터 증상이 있었습니다. 질입구가 간지럽고 화끈 거리는 기분이에요 걷거나 서있으면 부어있는 거 같기도 하고요 냄새나는 냉이 나오지는 않아요 그냥 노란색 냉이 조금 나오는데 냄새도 양이 많지도 않습니다
2일전부터 증상이 있었습니다. 질입구가 간지럽고 화끈 거리는 기분이에요 걷거나 서있으면 부어있는 거 같기도 하고요 냄새나는 냉이 나오지는 않아요 그냥 노란색 냉이 조금 나오는데 냄새도 양이 많지도 않습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이 겪고 계신 질 입구의 가려움, 화끈거림, 부어있는 느낌은 질염의 증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질염은 여러 종류가 있는데, 세균성 질염, 칸디다 질염, 트리코모나스 질염 등이 대표적입니다. 질문자님의 경우 냄새나는 분비물은 없고 노란색 분비물이 소량 있다고 하셨는데, 이런 증상도 질염의 한 형태일 수 있습니다.
질염은 다음과 같은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의 증상이 질염이라면, 방치한다고 저절로 치료되지 않습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산부인과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가 균검사를 통해 원인균을 확인하고, 그에 맞는 적절한 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증상 완화를 위해 평소 꽉 끼는 하의 착용을 피하고, 면 소재의 통풍이 잘 되는 속옷을 착용하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성관계 후에는 소변을 보아 방광을 비워내고, 소변 후에는 항상 앞에서 뒤쪽으로 닦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1달 전부터 질 입구 안쪽이 너무 가렵고 분비물은 묽고 투명색 그리고 노란색?으로도 약간 나오구 핸드폰 카메라로 보니까 질 입구 안 쪽에 흰색 돌기 같은 게 좀 많았던 거 같아요… 물집처럼 흰색 돌기 되기 전? 느낌인 오돌토돌한 것도 있었고요ㅠㅠㅜ 가려운 게 대부분 증상이고 소변 볼 때 찌릿?한? 가려움? 같은 건 가끔 있었어요… 성병이긴 한 거 같은데ㅠㅠㅠㅜ 곤지름 헤르페르 유두종? 이 돌기? 같은 것으로 대표적 같은데 뭘까요..? 질염은 당연히 아니겠죠ㅠㅠ잠복기는 얼마나 가지다가 나타나는지, 기초생활수급자인데 성병검사 비용은 얼마나 나오는지 궁금해요ㅠㅠ

안녕하세요 제가 관계를 5/10일날 두번하고 5/17일날 두번 했었는데 10일날 한뒤엔 안간지러웠는데 17일날 하고나서 너무너무 간지러워졌어요 ㅜ 그저껜가 19일부터 간지러웠던거같아요 질입구쪽이요 ㅜ 냄새나는건 없고 냉도 없는데 무작정 간지러워요 … ㅠㅠㅜ 살려주세요 (관계는 둘다 같은 사람이였읍니다..)

잘입구가 간지러워요 칸디다질염인건 확실한데 노란초록?냉이 매일 나오고 병원에서 세균검사했을 땐 흔한 질염이라고 약먹고 좀 나앗다가도 다시 발병한거 같아요 그리고 이번엔 너무 가려워서 허벅지 안쪽도 아직 물집이런거 생긴 없는데 사진찍으니까 입구에 물집 같은게 있어요 지금 해외라 진료가 어려운데 도움을 받고싶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