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 장애와 피로, 기분 변화 원인은?
잠에 쉽게 들지 못하고 자주 깨요 주변 인물이 꿈에 자주 나오고 수면 시간도 평소에 비해 길고 쉽게 피로감읗 느꺄요 현실에서는 낯익은 장소가 뭔가 다르게 보인다거나 성격이 예민하고 무거워진 기분이 들어요
잠에 쉽게 들지 못하고 자주 깨요 주변 인물이 꿈에 자주 나오고 수면 시간도 평소에 비해 길고 쉽게 피로감읗 느꺄요 현실에서는 낯익은 장소가 뭔가 다르게 보인다거나 성격이 예민하고 무거워진 기분이 들어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신건강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이 겪고 계신 수면 문제와 기분 변화로 많이 힘드실 것 같습니다.
질문자님의 증상은 스트레스나 심리적 요인이 영향을 미치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잠들기 어렵고 자주 깨는 불면 증상, 꿈이 많아지는 현상, 과도한 피로감은 모두 스트레스, 우울감, 불안 등의 심리적 요인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특히 낯익은 장소가 다르게 보이는 느낌이나 성격이 예민해지고 기분이 무거워지는 증상은 우울감이나 불안감의 표현일 수 있습니다. 이런 심리적 상태가 수면의 질을 저하시키고, 그로 인해 다시 피로감이 증가하는 악순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 개선을 위해서는:
만약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2주 이상 증상이 지속되거나 일상생활에 심각한 지장을 준다면, 정신건강의학과나 수면 클리닉을 방문하여 전문적인 도움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전문가의 상담을 통해 정확한 원인 파악과 적절한 치료 방법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AD
양극성장애로 약 1달 전부터 라믹탈, 아리피졸 (이상 아침 약), 부스피론, 인데놀 (이상 저녁 약) 복용하고 있습니다. 6월부터 우울증이 굉장히 심했는데 약 5일? 1주일? 사이 창작 활동이 늘었고, 아침 잠도 굉장히 줄었는데, 혹시 이 약들 영향으로 조증이 온 걸 수 있을까요? 아니면 정상적인 기분 상태라고 봐야 할까요? 기분 자체는 특별히 좋거나 나쁘지 않고 (짜증도 제 스스로가 느끼기에는 많이 줄은 것 같습니다.) 다만, 자기 전 현실적인 걱정으로 불안하고 초조할 때도 있지만 전보다 많이 나아졌습니다. 자살 생각 역시 마찮가지로 거의 하지 않고 있고요.

술을 마신 뒤 배에 갑자기 두드러기가 났는데, 가렵거나 아프지 않아서 거울을 보고 알았습니다. 심해졌다가 가라 앉았다가 합니다. 최근 몸 상태 변화는 수면 부족밖에 없었는데, 수면 부족으로 인한 면역력 저하가 원인이 될 수도 있나요? 알레르기일까요? 가려움증 없는 붉은 반점 발현의 원인과 병명이 궁금합니다.

여자친구가 생리가 끝났는데도 기분변화가 있는것같은데 왜그런건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