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고속버스 타고 가는 중 몸이 너무 이상하다고 하셨어요. 버스에서 3시간이 남았는데 어떻게 해야할지, 휴게소에서 병원을 갈 수 있는지 문의를 주셨네요.
문의주신 내용에 대해 설명드릴게요.
온몸이 떨리고 손발이차고 머리가 아프다고 하셨어요. 입안도 엄청 마르고 있다고 하셨고 어제 급체로 병원가서 수액을 맞았는데 현재 버스에서 너무 몸이 좋지 않다고 하셨어요.
어제 체한 증상이 있어서 수액도 맞았고 일단 현재 온몸이 떨리고 손발이 차고 머리가 아프다면, 일단 어제 컨디션이 안 좋은 것과 멀미 증상이 함께 겹쳤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손과 팔을 주물러서 혈액순환이 되게 해주시고, 혹시 뒷자리에 앉았다면 멀미가 심하지 않은 앞자리로 자리를 이동해보시면 좋겠어요.
또한 입이 마르고 있다면, 고속 버스 앞 쪽에 비치된 생수 등이 있는지 확인하고 물을 소량씩 마셔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현재 3시간이나 버스 시간이 남았다고 하셨어요.
고속도로에서 갈 수 있는 병원은 안성휴게소에 있는 병원이 있는데요. 해당 지역을 내리지 않았다면 버스 기사님께 요청하여 내려보실 수 있을 것 같아요.
만약 지났다면 중간에 휴게소에 정차 할때, 의무실이나 약국을 찾아 증상을 말씀주시고 약을 복용해보시는 것도 좋겠어요.
아침을 드시거나 공복이지는 않았을까요? 멀미 증상과 겹쳐서 나타난 것이라면 최대한 눈을 감고 안정을 취해보시고 계속 손을 쥐었다 폈다 하고 주물러 보시면 좋겠어요.
너무 많이 힘드시다면 꼭 기사님께 말씀해서 가까운 시내로 나가 병원을 가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질문자님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콘텐츠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아래, 추천해 드리는 닥터나우 '건강매거진' 콘텐츠도 읽어보세요! '◡'❀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