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목 인대 통증, MRI 필요 이유는?
한달 2달전에 발목 인대가 늘어났었는데 계속 아파서 병원에 가니 엑스레이에는 괜찮은데 mri를 찍어봐야 한다더라고요 무슨 병이에요?
한달 2달전에 발목 인대가 늘어났었는데 계속 아파서 병원에 가니 엑스레이에는 괜찮은데 mri를 찍어봐야 한다더라고요 무슨 병이에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형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발목 인대가 늘어난 경우, 엑스레이로는 인대 손상을 확인하기 어렵습니다. 엑스레이는 주로 뼈의 상태를 확인하는 데 사용되기 때문에, 인대나 연조직의 손상을 정확히 평가하기 위해서는 MRI 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MRI는 인대, 근육, 연골 등의 연조직을 자세히 볼 수 있어 인대 손상이나 파열, 염증 등을 확인하는 데 유용합니다. 발목의 지속적인 통증이 있다면 인대 손상이 완전히 회복되지 않았거나 다른 연조직의 손상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정확한 진단을 위해 MRI 검사를 통해 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대 손상의 정도에 따라 회복 기간이 다를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추가적인 치료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정형외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적절한 치료 방향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다리를 삐었는데 정형외과에서 발목을 흔들어보시더니 발목불안정증 같다고 하셨습니다. MRI는 문제가 있다면 큰 병원에서 찍으려고 안찍었는데, 현재 걷는데 큰 이상은 없습니다. *발목 인대 수술이 필요할 수도 있을까요? 작년 스키를 처음(이자 마지막) 타보았는데 해당 발목을 못들어서 브레이크를 못잡은 이력이 있습니다.

발목인대 손상으로 주사치료와 반깁스치료를 마치고 발목보호대 착용하는데 발에 붉은기가 나타나는이유는 무성인가요?

5/17일에 다치고 도저히 걸을 수가 없어서 3일 후 119타고 응급실 갔는데 엑스레이만 찍고 거기서는 인대가 늘어난 것 같다.수술할거냐?그래서 수술은 무서워서 안한다하니 양쪽 붕대만 감아주셨어요.돈을 벌어야하는 상황이여서 양쪽 붕대감고 주야간을 일하고 2주만 붕대하고 남들 보기가 그래서 풀고 지내다가 6월말-7월초쯤 물리치료를 2주 주3회 총 6회->오른쪽 반깁스+물리치료만 받았는데 거기서 통증이 좋아진 것 같으니 반깁스를 풀자고 해서 풀고 보호대만 차고 돌아다니고 치료를 끝냈는데 거의 3개월이 되도 서있는 것도 1시간 이상하면 발목이 너무 애리고 걷는것도 힘들고 뛰는건 거의 안되서 다른 병원에 초음파를 찍으니 30프로 인대가 파열된 상태인데 3개월 방치를 해서 더 다쳤었는데 회복해서 30프로인건지, 30프로만 다친게 그대로 3개월째 인건지 모르겠다고 보조기 차고 다니고 물리치료만 해보라는걸 제가 도수치료도 하겠다고 했습니다.MRI를 찍어봐야 할 지 고민됩니다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