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화제 복용 후 심리적 불편함, 어떻게 해야 할까요?
심리적으로 소화가 안되는거 같은데 소화제를 먹긴했는데 그다음에는 어떻개 하는게 좋나요?
심리적으로 소화가 안되는거 같은데 소화제를 먹긴했는데 그다음에는 어떻개 하는게 좋나요?
AD
소화제를 복용한 후에도 심리적 불편함이 지속된다면, 이는 소화 문제가 신체적인 원인뿐만 아니라 스트레스나 불안과 같은 정신적인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심호흡: 깊은 호흡을 통해 신체를 이완시키고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습니다. 앉아서 천천히 심호흡을 열 번 해보면서 안정을 찾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완 기법: 명상, 요가, 프로그레시브 근육 이완법 등을 통해 신체적, 정신적 이완을 도모할 수 있습니다.
적절한 식사: 무거운 음식, 지방이 많은 음식, 카페인이 함유된 음식을 피하고, 소화가 잘 되는 가벼운 식사를 하세요.
충분한 수면: 충분한 수면은 스트레스를 관리하고 전반적인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운동: 규칙적인 운동은 스트레스 호르몬을 감소시키고 기분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전문가 상담: 지속적인 심리적 불편함이 있다면 심리상담 전문가나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방법들 중에서도 특히 심리적 불편함을 느끼는 경우에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나 심리상담 전문가는 근본적인 문제를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 방법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러한 증상이 반복된다면 가까운 정신건강의학과나 내과 방문하시는 것을 권유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정형외과약 이좀쌔더라고요 그걸먹나후부터 위가아프고 그래서 위내시경해서이상없지만 약으로인해 점막이 안좋아진건지 위장약 받아먹고괜찮다고 또 항생제 먹어서 위가또아프고 이제 위가 망가진것같네요 어떻게하면좋죠
어제 급체를 한 뒤로 내과 처방약을 타와 먹었습니다. 하루종일 물만 마셔도 더부룩하길래 숭늉 몇 모금 외에 아무것도 먹지 않았더니 지금 배가 아플정도로 너무 고픕니다. 메스꺼움같은 증상은 없이 배고픔 때문에 자극이 심한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그냥 참아야하나요?
실제로 질병 불안 장애(건강염려증)에 대해 알게 되었고, 그로 인하여 여러 가지의 증상 등이 나타날 수 있다고 들어서 알고 있어요. 제가 지금 겪고 있는 이 질환들도 실제로 그런 것 때문에 일어나고 있는 것으로 여겨지고 있고요. 의사분들의 판단이 오진이라고 생각하진 않는데요. 그냥 제 몸이 질환이 나타날 때마다 저도 모르게 인터넷 포탈 같은 곳에서 정보를 찾아보고 제가 이 질환이 아닌지 의심하게 되고, 그러게 되네요. 안 그래야지, 하는데도 계속요. 그런데 오늘 자주 찾아가던 내과에서 이건 신체적인 질환이 아닌 심리적인 질환이라고 말씀을 하시니, 퍼뜩 깨닫게 되었습니다. 예전에도 요산 수치나 당뇨 때문에 몸에 이상이 있다고 여겼을 때, 병원에 가서 검사를 하고 나오니까 아니라는 것을 알자마자 몸 구석이 아프던 증상이 사라지던 사실을요. 정신과 진료 권유 말고도 이런 염려증에 좋은 조언이나 감수 정도를 부탁드려도 될까요? 늦은 시간에 수고하시는 의료진 분들, 모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