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사를 멈추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식도염이 있는데 몇일 전 스트레스를 너무 많이 받아서 명치가 부른 이후로 소화력이 약해졌습니다 그래도 두유는 괜찮을 줄 알고 먹었는데 그 이후로 이틀째 설사를 하고있습니다 속이 답답하구요 설사를 멈추는 방법은 없을까요?
식도염이 있는데 몇일 전 스트레스를 너무 많이 받아서 명치가 부른 이후로 소화력이 약해졌습니다 그래도 두유는 괜찮을 줄 알고 먹었는데 그 이후로 이틀째 설사를 하고있습니다 속이 답답하구요 설사를 멈추는 방법은 없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화기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설사가 이틀째 지속되고 있어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설사를 멈추기 위해 몇 가지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충분한 수분 섭취가 중요합니다. 설사로 인해 탈수 위험이 있으므로 물이나 이온음료를 자주 마셔주세요.
식이 조절도 도움이 됩니다. 일반식은 잠시 중단하고 한두 끼 정도 치료적 금식을 유지하거나, 소화가 잘 되는 흰 죽, 계란찜, 연두부 등의 부드러운 음식을 소량씩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질문자님의 경우 두유가 설사를 유발했을 수 있으니 당분간 피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설사가 지속되고 있고 식도염도 있으시다면, 증상 개선을 위해 의료기관 방문을 고려해보세요. 스트레스로 인한 소화기 증상이 복합적으로 나타날 수 있으며, 적절한 약물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설사 증상이 심하거나 발열, 심한 복통, 혈변 등의 증상이 동반된다면 반드시 빠른 시일 내에 소화기내과 진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우리 아들이 현재 19살인데 오늘 점심때 학교에서 밥을 좀 많이 먹었다고 하네요~저녁에도 비빔밥을 해서 먹었는데 많이 먹은 탓인지 설사를 계속하고 화장실을 4번이나 가서 설사를 한것 같아요~그래서 집에 있는 설사 멈추는 지사제를 먹였는데 먹여도 또 화장실을 갔네요~

금요일 저녁부터 복통과 함께 아주 묽은 설사가 짧은 간격으로 지속되었고, 오늘 오전에 약국에서 '포타겔'이라는 지사제를 사서 복용했습니다. 그런데 포타겔 복용 후 아예 물이 대부분인 물설사가 아주 짧은 간격 (3분에서 15분) 으로 계속 됩니다. 배변감을 참을 수 없으며 양은 많지 않으나 대부분의 물과 함께 변의 찌꺼기 같은 것이 소량 나옵니다. 그리고 물설사가 초록색~파란색을 띄는데 이것은 혹시 오전에 섭취한 파란색 이온음료와 관련이 있을까요? 또한 참을 수 없는 설사가 짧은 간격으로 지속되는 바람에 가까운 병원에조차 내원하기 힘들고 두려운 상황입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참고로 금요일~토요일에는 코로나19와 비슷한 증상(오한, 몸살, 발열)이 겹치기도 했습니다. 현재는 설사만 합니다.

배가 답답하고 방귀가 나오길래 기다렸는데 설사가 나오더군요. 그런데 멈춰서 안 나옵니다. 더 누고 싶은 느낌은 들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