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른둥이 아기의 체중 증가는 매우 중요한 지표 중 하나입니다. 출생 시 2.5kg에서 한 달 후 3.6kg으로 증가한 것은 정상적인 성장 곡선을 따르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61일차에 4.8kg이라면, 출생 후 체중이 거의 두 배 가까이 증가한 것으로, 이른둥이 아기의 경우 초기에 빠른 성장을 보일 수 있습니다.
분유의 양에 대해서는 아기가 충분한 영양을 섭취하고 있는지, 그리고 과도한 체중 증가로 인한 장기적인 건강 문제가 없는지를 고려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영아의 경우 체중과 성장 패턴에 따라 수유량을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아기가 분유를 더 찾고 보채는 것은 충분한 영양이 필요하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대학병원에서 영아산통이 아니라고 하셨고, 의사 선생님께서도 양이 부족해서 보채는 것 같다고 말씀하셨다면, 현재 아기가 필요로 하는 영양 섭취량을 충족시켜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체중 증가 속도가 너무 빠르다고 걱정되신다면, 다음 정기 검진 때 아기의 성장 곡선과 체중 증가 속도를 다시 한번 의사 선생님과 상의해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아기의 성장과 발달에 있어서 개별적인 차이가 있으므로, 정확한 평가와 조언을 위해서는 정기적인 건강 검진과 전문가의 상담이 필요합니다. 아기의 건강 상태와 성장 패턴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면서, 필요한 경우 분유의 양을 조절하거나 이유식을 시작하는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