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자 먹어도 여드름이 날까요?
고OO • 2024.07.13
과자먹어도 여드름이 날까요?
여드름/피부염
과자먹어도 여드름이 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드름/피부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과자와 같은 당분과 지방이 많은 음식은 여드름에 영향을 줄 수 있어요. 특히 과자에 포함된 설탕과 기름은 피부의 피지 분비를 증가시키고, 이로 인해 염증이 생기기 쉬워 여드름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여드름이 걱정된다면 과자 섭취를 줄이는 것이 좋고, 채소와 과일, 적절한 곡류를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건강한 간식으로 견과류를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시간이 지나고나서 속이 편해지면 과자를 먹어도 되나요?

괴자먹다가 딱딱한거 안씹고 삼키다가 목에 걸려서 아프고 한데요. 지금은 넘어갔는데 지금도 욱신 욱신 하는데 과자 뾰족한게 목에 상처를 남긴건가요?

원래 여드름이 잘나는 피부고, 5학년때부터 중2까지 꾸준히 나다가 중3이된 지금은 관리를 열심히해서 조금씩 나는데 이번주에 첨부된 사진 같이 먹었는데 여드름이 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