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벽탈장수술 전 관장이 필요한가요?
복벽탈장수술 받을때 관장하나요?
복벽탈장수술 받을때 관장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복벽탈장수술 전 관장 여부는 수술의 종류와 환자의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복부 수술 전에는 장을 비우기 위해 관장을 시행하는 경우가 있으나, 모든 복벽탈장수술에 필수적인 것은 아닙니다.
수술 전 관장은 수술 중 장 내용물로 인한 합병증을 예방하고, 수술 후 장 기능 회복을 돕기 위해 시행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수술 기법과 마취 방법의 발전으로 모든 복부 수술에서 관장을 필수적으로 시행하지는 않는 추세입니다.
질문자님의 경우, 수술을 담당하는 의료진이 수술 전 준비 사항으로 관장을 지시했는지 확인하시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의료진은 질문자님의 건강 상태, 수술 방법, 탈장의 위치와 크기 등을 고려하여 관장 필요 여부를 결정할 것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복막투석중입니다 배꼽 아래 왼쪽 부분이 딱딱한것이 만져집니다 배꼽주변 복벽 탈장의 경우 누워서 배에 힘을주면 탈장이 튀어나오나요? 보통 탈장은 서있으면 튀어나오고 누우면 들어가던데 배꼽주변 복벽 탈장은 누워서 힘을주면 알수 있나요? 변비가 있어도 배꼽아래 오른쪽 복벽이 튀어나오거나 딱딱한게 만져질수 있나요?

복벽탈장을 초음파로 진단하는 원리가 궁금합니다. 초음파로 복벽탈장을 진단할 시에 장이 바깥으로 빠져나온걸로 진단하는건가요? 아니면 복벽의 결손고 초음파로 보는건가요? 다시말해 장이 튀어나오지 않았어도 복벽이 뚫린게 초음파로도 식별이 가능한건지

복벽탈장의 발생 비율은 어느정도 되나요? 대부분이 서혜부 탈장인걸로 아는데 그냥 배에 생기는 탈장의 빈도가 궁금합니다. 매우 드문 편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