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낭염은 터트리지 않고 연고를 발라야 하나요?
강OO • 2025.09.25
모낭염에 에스로반을 바르려고 하는데 모낭염을 터트리고 발라야할까요, 아니면 안터트리고 발라야 할까요?
모낭염
모낭염에 에스로반을 바르려고 하는데 모낭염을 터트리고 발라야할까요, 아니면 안터트리고 발라야 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드름/피부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모낭염은 터트리지 않고 에스로반 연고를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모낭염을 터트리거나 긁으면 주변 피부로 세균이 퍼져 감염이 확산될 수 있어요.
에스로반 연고는 모낭염과 같은 세균성 피부감염증에 효과적인 항생제 성분 연고입니다. 사용 시 소량을 환부에 얇게 펴 바르시고, 7~10일 정도 사용해도 호전이 없다면 장기간 사용하기보다는 피부과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모낭염 관리를 위해 덥고 습한 환경을 피하고, 피부 청결을 유지하며, 유분이 많은 로션 사용은 자제하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모낭염엔 무슨 연고를 발라야 하나요?? 에크논 크림 발랐다가 모낭염이 났어요 ㅠㅠ

생식기 주변에 혹처럼 붉게 올라와서 질문드리니까 모낭염같다고 하시는데 무슨 항생제 연고를 발라야할까요?

생식기쪽이 빨갛게 부어오르고 닿기만해도 아픈데 찾아보니까 생식기 모낭염이라는게 있다던데 연고는 뭘 발라야 좋은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