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파업으로 암 진단을 받을 수 없을까요?
의사 파업때매 난린데 지금 암에 걸려도 치료 못받나요? 만약 중학생이 암걸려도 치료 못받나요
의사 파업때매 난린데 지금 암에 걸려도 치료 못받나요? 만약 중학생이 암걸려도 치료 못받나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가정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의사 파업 상황에서도 응급 상황이나 중증 질환에 대한 진료는 일반적으로 유지되는 편입니다. 암과 같은 중증 질환의 경우 진단 및 치료가 필수적이기 때문에, 의료기관에 문의하시면 필요한 진료를 받을 수 있는 가능성이 높습니다. 특히 미성년자인 중학생의 경우 의료 서비스가 우선적으로 제공될 수 있는 부분이므로, 현재 상황에서도 치료를 받지 못할 걱정은 덜하셔도 됩니다. 그러나 정확한 상황은 병원에 직접 문의하여 확인하시고, 필요한 조치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원래 가는 병원이 파업하는 바람에 못 가고 있어요. 약을 처방해야 되는데 처방전만 받을 수 있나요?
갑상선암과 항진증으로 인해 대학병원에 다니는중인데 파업으로 인해서 피검사를 못하는 중입니다 종합병원에가서 갑상선 수치 검사하고 약 용량을 맞추고싶은데 임의로 그렇게 해도되려나요…? 제가 항진증 증상인 빈맥,손떨림,과한 땀 분출이 너무 심해서 그렇습니다
교통사고로 경찰서에 외상성 시신경 손상으로 전치주수가 들어가있는 진단서가 필요한데 전공의 파업으로 진단서 발급이 안되서 질문 남깁니다 법적실명 상태인데 전치주수가 어떻게 나오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