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침 후 옆구리 통증, 병원 진찰 필요할까?
안녕하세요 90세 어머니를 모시고 사는데요 1년전 고관절뿌러지고 종합병원서 수술 이후 요양병원에 모시다 제가 케어면서 집에 모셨거든요 며칠전 이틀동안 계속 기침을 하시더군요 저희집이 주택이고 계단이 많아서 어르신이 움직일수 있는 구조가 아니라 대리로 병원처방받아 약 복용후 다음날 기침이 멈춘상태였습니다 그런데 이틀후부터 오른쪽 옆구리 통증이 심하다고 하시는데 그때 기침의 영향이 있는지요 ? 기침 멈춘후 다음날 제가 내원의료신청해서 영양제를 투여했는데 그 영향도 있는지 마지막에 수액이 너무 안들어가서 속도 조절기를 좀 올렸거든요? 현재는 누우면 편하고 이동식좌변기로 혼자 움직일때 옆구리 통증을 호소하는데 119라도 불러서 병원진찰을 받아야 하는지요 식사는 잘하시고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