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안해하고 의심이 많아진 것도 정신적인 문제인가요?
사소한 것에도 상상을 하며 최악까지 생각하게 되고 아무렇지 않게 한 말에도 끊임없이 상상을 하고 의심을 합니다. 의부증 비슷한 증상일까요..?
사소한 것에도 상상을 하며 최악까지 생각하게 되고 아무렇지 않게 한 말에도 끊임없이 상상을 하고 의심을 합니다. 의부증 비슷한 증상일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상황에 따라 불안감, 의심이 생길 수 있어요. 다만, 그 정도가 심하고 일상생활에 영향을 미칠 정도라면 정신건강의학과 상담이 필요하다고 볼 수 있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안녕하세요 40대 남성입니다. 저는 원래 기질적으로 걱정을 많이하는 성격인데 회사에서 새로운업무를 발굴해야하는일을 하다보니 출근하면 불안해지는 시간이 많아졌습니다. 이런경우 정신건강 상담을 주기적으로 비대면진료를 통해 받을수 있나요?
29세 여자입니다 항상 연인을 의심하고 병적으로 집착하고 잠시라도 떨어져있는걸 불안해왔는데 그게 시발점으로 이별을 했습니다 그런데 그냥 헤어졌구나 납득되지않고 밤에도 잠을 그사람 꿈이나 바람피는 꿈을 꾸느라 편하게 잘수도 없고 일상이 무기력하고 마음이 힘듦니다 단순히 이별문제가아니라 늘 모든연애 에서 이랬기때문에 어떤 정신적 질환이 있는것같아요 계속 가슴이 답답하고 의심에 의심이 꼬리를 물고 이별하자는말에쉽게 알겠다고 할수도없고 상대방을 물고 늘어집니다
2년전 가정문제와 인간관계 문제로 정신과를 딱 한번 가봤어요 약먹고 몽롱한 기분이 싫어 그 이후로 안갔고요 사실 지금도 우울은 없지만 지나치게 불안해해요 제가 옛날부터 화를 참는게 어렵고 사소한일로 지나친 폭언과 약간 손찌검을 했는데 그냥 욱하는 성격이다 라고 생각하고 넘겼거든요 다들 비슷하게 사는것같았고요 근데 점점 욱하는게 심해지고 이제 위험한 물건을 집어던지거나 거울을 깨고 상대방 살점이 좀 뜯겨져 나가거나 화가 머리끝까지 나서 물건으로 상대방을 강하게 때려요 이젠 정말 병원 진료가 필요할까요? 밤이라 그런지 생각이 많아지고 어느 병원을 가봐야할지 감이 안오네요 정신과가서 제 과거를 말하는게 불편해요... 닥터나우 전화상담으론 정신과 약물을 못받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