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있으면 불안하고 힘이 없고 어지럽고 멍한데 심리적 원인이 있나요?
혼자 있으면 이유 없이 불안하고 온 몸에서 기운이 빠지고 힘이 없고, 어지럽고 멍한 증상도 심리적인 원인과 관계가 있나요? 혼자 있을 때마다 매번 그럽니다.
혼자 있으면 이유 없이 불안하고 온 몸에서 기운이 빠지고 힘이 없고, 어지럽고 멍한 증상도 심리적인 원인과 관계가 있나요? 혼자 있을 때마다 매번 그럽니다.
혼자 있을 때 불안감을 느끼고, 기운이 빠지며 어지럽고 멍한 증상을 경험하는 것은 심리적인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고립감, 외로움, 불안 장애, 우울증 등 다양한 정신 건강 문제와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특히, 사회적 상호작용이 줄어들거나 혼자 있는 시간이 많아질 때 이러한 증상이 더욱 두드러질 수 있습니다. 혼자 있을 때마다 증상이 반복된다면, 전문적인 도움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심리상담이나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고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스트레스 관리 기법, 이완 훈련, 인지행동치료 등을 통해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만약 이러한 증상이 갑작스럽게 시작되었거나 심각한 수준이라면, 신체적인 원인도 배제할 수 없으므로 내과적인 검사를 받아보는 것도 고려해야 합니다. 혈액검사, 신경학적 검사 등을 통해 신체적인 문제가 없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혼자 있을 때 불안감을 줄이기 위해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규칙적인 운동을 통해 스트레스를 관리하고 기분을 개선합니다. 2. 취미나 관심사를 찾아 집중하는 시간을 가집니다. 3. 친구나 가족과의 소통을 유지하고, 사회적 지지망을 강화합니다. 4. 명상, 요가, 호흡 운동 등을 통해 마음을 진정시키고 이완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방법들이 증상에 도움이 되지 않거나 증상이 지속된다면, 반드시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어제부터 머리가 어지럽고 멍한 상태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머리가 전체적으로 띵한 느낌이고 열이 나는 것처럼 어지러운데 열은 딱히 없는 것 같습니다. 누워있으면 지끈 지끈한 느낌인데 일어나면 더 어지러움이 심해집니다. 기분탓인지 모르겠는데 목 뒤랑 팔에 힘이 없는 느낌도 듭니다. 기침이나 콧물도 없습니다. 이런 증상이 생기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추가로 관계 후 4일이 지났고 방광염 증상도 있습니다.
코로나로 아래 사진과 같은 약을 처방받아서 월요일부터 복용중입니다. 제가 스테로이드는 임의로 빼고 먹다가 인후통이 너무 심해서 오늘 11시 20분쯤에 스테로이드약을 먹었습니다. 먹고 나서 지금 한시간정도 되었는데 속이 너무 안좋고 어지럽고 팔 다리에 힘이 빠지는 느낌입니다. 제가 건강염려증이 있는 편이라 항불안제도 저녁에 한 알 먹고 있는데요, 제가 지금 어지럽고 몸에 힘빠지는 게 심리적 요인 때문인지, 아니면 스테로이드 부작용인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어떻게 대처하면 좋을지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걸을때마다 땅이 푹 꺼지는 느낌이 드는데 원인이 뭘까요.. 몸이 붕뜨고 다리에 힘이 풀릴 것 같은 느낌도 듭니다 머리도 무거워서 누워있고만 싶구요 고등학교 시절 현재와 같은 상황을 겪은적이 있습니다 병원가서 이석증 검사도 했지만 정상이고 빈혈도 아니라 하고.. 결론은 심리적 문제였습니다 지금도 우울증과 불안장애가 심해서 약을 복용하고 있긴 합니다만.. 이번에도 심리적인 문제인걸까요? 운동을 안해서 그런걸까요,, 전보다 체력이 많이 안좋아지긴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