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흡 시 몸이 움찔하고 떨리는 현상, 이는 정상인가요?
호흡하면서 숨을 들이쉬고 내쉴 때 몸이 움찔하면서 약간 떨립니다. 움찔의 정도는 잠깐이지만 숨을 내뱉을 때마다 끝에서 움찔하는데 잘못되는걸까요..? 움찔거리는 부위는 목과 상체부분입니다...
호흡하면서 숨을 들이쉬고 내쉴 때 몸이 움찔하면서 약간 떨립니다. 움찔의 정도는 잠깐이지만 숨을 내뱉을 때마다 끝에서 움찔하는데 잘못되는걸까요..? 움찔거리는 부위는 목과 상체부분입니다...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호흡 시 몸이 움찔거리는 증상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어요. 스트레스나 불안, 과도한 카페인 섭취 등으로 인한 신경과민 상태일 수도 있고, 호흡기 질환, 심장 질환, 신경계 질환 등 신체적인 문제일 수도 있어요. 증상이 지속 되거나, 다른 증상들도 함께 있으신 경우라면 병원애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 보시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여져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1) 평소 가만히 있을 때 숨을 아주 작게 쉬면서 잠깐씩 저절로 멈추는 것 같다 그러다 숨을 크게 들이 쉬고는 푸~하고 내뱉게 된다 2) 바로 누워 잘 때 들숨은 문제가 없는데, 날숨은 코 안 깊숙히 뭔가 막혀서 내뱉을 수 없으니 저절로 크게 한숨을 쉬듯 푸~하고 입으로 내뱉게 된다 3) 막힌 것 같을 때 코로 큭큭거리면 막힌 것이 뚫려 코로 숨을 내뱉을 수 있다 그것도 한 두번이고 또다시 반복된다. 4) 숨을 작게 쉬거나 멈출 때 나도 모르게 그렇게 되니 호흡이 딸려서 숨을 크게 빨아들이고 큰 한숨을 쉬듯 푸후하고 내뱉게 된다. 잠잘 때 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마찬가지다 옆으로 누워도 정도의 차이 뿐이지 마찬가지다.
평소에도 몸이 움찔(경련처럼 떨린다는 느낌보다는 틱처럼 짧게 움찔하는 느낌)거리고, 서있을 때보단 앉아있을 때, 앉아있을 때보단 누워있을 때 자주 발생합니다. 움찔하는 주위는 몸 전체가 다 불규칙하기 번갈아가면서 증상을 보입니다. 그리고 밤에 잘때도 계속 움찔거려서 잠에 몇번 깼습니다. 수면시에만 움찔하는게 아니라서 수면장애는 아닌 것 같은데 혈액에 문제가 있는걸까요? 갑상선 기능이 안좋아도 이런 증상이 올 수 있나요?
수면중 무호흡관련 질문드립니다. 8 년전부터 간혈적으로 발생햇는데요. 수면 중 정신이 깨어난 상태로 몸은 움직여지지 않습니다. 그 상태로 호흡이 점점 힘들어지더니 불가능한 상태까지 이어지는데요. 그 상태에서 움직여지지 않는 몸을 온힘을 끌어모아 일으켜주지 않으면 그 상태가 지속됩니다. 해당 현상이 일어날 때마다 죽을 수도 있다는 공포감과 간혈적으 발생하며 어떻게든 움직이기만 하면 된다는 안일함에 아직까지 검사른 받지는 않앗습니다. 혹시 현 상태가 어떤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