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염 재발 가능성과 원인에 대해 궁금합니다.
질염 처방을 받고 약을 5일 정도 먹은 후 더시 병원 갔는데 아직 염즘이 남아있다고 5일치 약을 다 먹었는데 다시 간지럽고 화끈거려요.. 질염이 재발 한걸까요? 재발한거면 왜 계속 재발하는건가요?
질염 처방을 받고 약을 5일 정도 먹은 후 더시 병원 갔는데 아직 염즘이 남아있다고 5일치 약을 다 먹었는데 다시 간지럽고 화끈거려요.. 질염이 재발 한걸까요? 재발한거면 왜 계속 재발하는건가요?
질염이 재발하는 것은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질염은 세균성 질염, 칸디다성 질염, 트리코모나스 질염 등 여러 종류가 있으며, 각각의 원인에 따라 치료 방법이 다를 수 있어요. 질염이 재발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아요: 1. 불완전한 치료: 처방받은 약을 충분히 복용하지 않거나, 약이 특정 균에 효과적이지 않을 경우 재발할 수 있습니다. 2. 면역력 저하: 스트레스, 피로, 영양 불균형 등으로 인해 면역력이 저하되면 질염이 재발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3. 생활 습관: 꽉 끼는 옷, 합성 섬유 속옷, 비위생적인 생활 습관 등이 질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속옷과 하의 통풍이 잘 되도록 헐렁한 옷을 착용하고, 생리대를 자주 바꿔주며, 성관계 후에는 반드시 소변을 보아서 방광을 비워내고, 소변을 본 다음에는 항상 앞에서 뒤쪽으로 닦아내는 등의 생활 습관 개선이 필요해요. 4. 항생제 사용: 항생제 사용으로 인해 정상적인 질 내 세균 균형이 깨질 수 있습니다. 너무 과도한 질 세정제 사용이 질 내 정상 균도 제거할 수 있으니 2-3일에 한 번씩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질염 증상이 다시 나타났다면,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 다시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와 상담하여 원인을 파악하고, 생활 습관 개선 및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클라미디아에 걸렸다가 항생제 먹고 나았는데, 이후부터 질염 때문에 고생 중이에요 이후 재발했나 싶어 2-3개월 단위로 산부인과가서 질염 증상 심할 때마다 성병 검사 했는데 다 음성 나욌거든요 (클라미디아 검출 안 되고 질염균만) 그럼 재발했다 보기는 어려운 건가요? 그럼 왜 이렇게 질염에 심해진 걸까요
이석증 재발이 쉬운가요? 3개월 전 쯤, 너무 어지러워서 쓰러졌었는데 이석증 진단받고 치료하니 나아졌습니다. 재발이 쉬워서 알려준 운동치료 기억하고 나중에 또 이러면 하라는데, 오늘 다시 어지러워요. 그때만큼 쓰러질 정도는 아니긴한데 원래 이렇게 계속 어지러운가요? 재발이 쉬운가요?
기흉이 재발한 걸까요? 작년 7월에 기흉으로 2번 입원했었구요 엑스레이상으로는 잘 보이지 않는데 폐ct상으로 작은 기포들이 보인다고 했었고 2번다 흉관삽입 없이 산소치료만 하고 퇴원했습니다 지난 2월25일에는 가슴이 답답하고 호흡곤란이 있어서 응급실에 가서 x레이와 심전도를 찍었는데 문제 없다며 근육주사만 맞고 나왔습니다 근데 지금 또 갈비뼈 쪽에서 꾸루룩 소리가 나고 결리고 아픈데 폐ct를 찍어봐야 될까요? 호흡곤란은 거의 없어서 생활하는데 큰 문제는 없습니다..또 재발하면 수술해야 한다고 했는데ㅜㅜㅜ큰병원에 가야 할까요.?(참고로 코로나 걸린지 2주 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