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미디아 치료 후 질염 재발 가능성과 원인에 대해 궁금합니다.
클라미디아에 걸렸다가 항생제 먹고 나았는데, 이후부터 질염 때문에 고생 중이에요 이후 재발했나 싶어 2-3개월 단위로 산부인과가서 질염 증상 심할 때마다 성병 검사 했는데 다 음성 나욌거든요 (클라미디아 검출 안 되고 질염균만) 그럼 재발했다 보기는 어려운 건가요? 그럼 왜 이렇게 질염에 심해진 걸까요
클라미디아에 걸렸다가 항생제 먹고 나았는데, 이후부터 질염 때문에 고생 중이에요 이후 재발했나 싶어 2-3개월 단위로 산부인과가서 질염 증상 심할 때마다 성병 검사 했는데 다 음성 나욌거든요 (클라미디아 검출 안 되고 질염균만) 그럼 재발했다 보기는 어려운 건가요? 그럼 왜 이렇게 질염에 심해진 걸까요
클라미디아 치료 후에도 질염이 재발하는 경우는 있을 수 있어요. 클라미디아 감염이 완치되었다 하더라도, 질염은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세균성 질염, 칸디다성 질염, 트리코모나스 질염 등은 클라미디아와는 다른 원인균에 의해 발생하죠. 질염이 자주 재발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어요. 스트레스, 피로, 영양 부족 등으로 인한 면역력 저하, 클라미디아 치료를 위해 사용한 항생제로 인한 질 내 정상 세균총의 파괴, 잦은 성관계나 비위생적인 생활 습관, 과도한 세정제 사용, 생리 주기나 임신, 폐경 등으로 인한 호르몬 변화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어요. 질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면역력을 강화하고 적절한 위생 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해요. 충분한 휴식과 영양 섭취로 면역력을 높이고, 과도한 세정제 사용을 피하며, 성관계 후에는 즉시 소변을 보고 깨끗하게 세정하는 것이 좋아요. 또한, 지속적인 질염 증상이 있다면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으세요. 질염이 반복해서 발생한다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의하여 적절한 치료 계획을 세우세요. 또한, 질 유산균 복용이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몸에 꽉 끼는 바지나 속옷은 피하고, 질 세정제는 주 1~2회 정도 외음부만 씻어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평소와 다르게 분비물이 늘고 냄새가 나거나 불편함이 있는 경우 가볍게 넘기지 말고 산부인과에 방문하여 검진을 받아보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질염 처방을 받고 약을 5일 정도 먹은 후 더시 병원 갔는데 아직 염즘이 남아있다고 5일치 약을 다 먹었는데 다시 간지럽고 화끈거려요.. 질염이 재발 한걸까요? 재발한거면 왜 계속 재발하는건가요?
제가 작년에 9월에 어떤 남자랑 관계를 가졌는데 한 2주 뒤쯤 배가 아프더라구요 근데 그냥 질염이겠거니 해서 넘기고 남자친구가 생겨서 관계를 했는데 배가 계속 아파서 산부인과를 갔더니 클라미디아에 감염됬다고해서 저는 치료를 받고 남자친구에게 검사를 받아보라고 했더니 아무것도 안나왔다고 하더라구요 근데 그러고나서 남자친구랑 헤어지고 이번에 1년 지나서 그 남자친구를 다시 사귀게됬는데 관계 후에 그때처럼 똑같이 열이 나면서 아랫배가 아프고 토할거같은 느낌이 들어서 산부인과 가서 균검사를 지금 한 상태인데 1. 남자친구가 그때 당시 클라미디아에 감염이 안됬다고 나왔는데 결과에는 안나오는 잠복기였을 수도 있는건가요? 2. 아니면 제가 재발한걸까요? 3. 제가 만약 클라미디아에 또 감염이 됬다고 하면 남자친구는 어떻게 같이 치료하면 되나요?
생후 45개월 된 아기로 조리원 퇴소이후 구내염이 생겼고 치료후 일주일후 다시 재발해 치료를 다시 받았는데요. 호전되었디가 다시 일주일 새로 재발했네요. 원인과 재발 되는 경우가 흔한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