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운자로 주사 후 두드러기와 효과 감소 시 다음 투여는?

이OO • 2026.06.04

마운자로 2.5 4회 맞고 5.0올리고 6회차에 복부,허벅지에 두드러기가 심하게 올라왔습니다. 식욕이 너무없어서 저탄고지 식단 했고 두드러기발생후 탄수챙기고 히스타민제 1회복용후 두드러기는 없어지고 8회차주사까지 맞았습니다 현재는 착색 된거처럼 자국만 조금남아있습니다.효과는 2.5때보다 체중감량은 없는 수준 -1kg수준, 식욕은 6회차까진 식욕억제 진짜 잘되는 느낌이었는데 지금은 효과가 그때보다 없습니다. 이럴경우 다음달 주사투여 여부 궁금합니다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6.04

    마운자로 주사 후 두드러기가 발생하셨고 효과도 감소하여 걱정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두드러기는 마운자로의 흔한 부작용은 아니며, 알레르기 반응의 가능성을 시사할 수 있는 중요한 증상입니다. 히스타민제 복용 후 두드러기가 호전되었다고 하시지만, 이는 약물에 대한 과민반응이 있었을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습니다.

    효과 감소의 경우, 여러 요인이 관련될 수 있습니다:

    • 신체가 약물에 적응하면서 나타나는 내성
    • 식단 변화나 생활습관의 영향
    • 개인차에 따른 반응 변화
    • 용량 조절의 필요성

    질문자님의 경우 다음 사항들을 고려해야 합니다:

    1. 두드러기는 알레르기 반응의 신호일 수 있어 재발 위험성 평가가 필요합니다
    2. 효과 감소는 용량 조절이나 치료 방향 재검토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3. 현재 남아있는 착색 부위도 지속적인 관찰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다음 투여 전에 반드시 처방받으신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료진이 두드러기 발생 원인을 정확히 평가하고, 효과 감소에 대한 적절한 대응 방안(용량 조절, 투여 간격 변경, 또는 치료 중단 등)을 결정해 드릴 수 있습니다.

    안전을 위해 임의로 다음 주사를 진행하기보다는 전문의의 판단을 받으시길 강력히 권장드립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