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전 카페인이나 우유 섭취로 발생하는 복통과 설사, 원인은 무엇일까요?
생리하기 직전에 고함량의 카페인이나 우유를 먹으면 복통, 설사, 구역감, 심하면 구토까지 발생할 때가 있는데 원인이 뭔가요? 참고로 평소에 유당불내증을 가지고 있어요.
생리하기 직전에 고함량의 카페인이나 우유를 먹으면 복통, 설사, 구역감, 심하면 구토까지 발생할 때가 있는데 원인이 뭔가요? 참고로 평소에 유당불내증을 가지고 있어요.
생리 전에는 호르몬 변화로 인해 소화기계 기능이 떨어질 수 있어, 카페인이나 우유 섭취로 인한 복통과 설사, 구역감, 심하면 구토까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유당불내증이 있는 경우, 유당을 소화하는 락타아제가 부족하여 우유나 유제품을 섭취할 때 복통, 설사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어요. 카페인은 위산 분비를 촉진하고 장 운동을 증가시켜 복통과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을 줄이기 위해서는 생리 전과 생리 중에 카페인 섭취를 줄이고, 유당불내증이 있다면 유제품을 피하거나 유당이 제거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생리통이나 소화기 증상이 심할 경우에는 진통제나 진경제를 복용하고, 아랫배를 따뜻하게 찜질해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각하다면 전문의와 상담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복통이 지속된다면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필요하므로 가까운 소화기내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유 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평소에 하루에 한 번 정도, 조금은 굳은 변을 보곤 했는데 어제 밤 잠들기 전에 배가 진짜 너무 못 참을 정도로 아파서 화장실을 갔다가 설사를 했어요. 그러고는 겨우 잠들었다가 한두시간 간격으로 배가 너무 아파 잠에서 깨고 설사하기를 세네번 정도 반복했네요,, 자다 깰 때 마다 땀을 흥건히 흘리고 있었고 지금도 아침에 잠에서 아예 깨고나서도 또 복통에 설사를 했어요 ㅠ... 스트레스 때문인건지, 식습관에 변화 생긴것도 없고 생활패턴도 평소와 바뀐게 없는데 무슨 문제일까요 ...ㅠㅠㅠ
장염 진단 후 약 4일치 받아서 다 먹고, 다 나은 줄 알고 우유빙수를 왕창 먹었는데 ㅜㅜ 미친듯한 복통이 오더니 화장실에 가서도 배가 땡땡 붓고 뜨거운 상태로 변이 잘 나오지도 않았어요 식은땀 흘리거 설사 했습니다 다시 장염이 생긴걸까요? 지금은 좀 배가 진정된것 같은데 가스 찬것처럼 퉁퉁 붓고 뜨거워요ㅜ
고2인데 카페인 많이 마시고 잠도 7일~8일 못자고 잠도 3시 4시간 5시간 6시간만 잘때도 있고 그때 변비랑 배에서 신호는 오는 안나오고 악몽꾸고 놀라서 깰때도 있었고 왜 그러는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