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니가 빨리 자라는 이유는?
사랑니 빨리자라는이유가 궁금합니다
사랑니 빨리자라는이유가 궁금합니다
사랑니는 일반적으로 17세에서 25세 사이에 자라기 시작하며, 이는 턱의 성장과 발달이 완료되는 시기와 맞물립니다. 사랑니가 빨리 자라는 이유는 개인의 유전적 요인, 턱의 공간, 치아의 건강 상태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사랑니가 빨리 자라면서 통증이나 불편함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치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랑니 발치 후에는 발치 부분에 완전히 새살이 차오르고 난 후에야 정상적인 활동이 가능하므로, 치과 의사의 진료를 통해 충분한 상담을 받아보실 것을 권장 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교정을 2016년에 하고 이제 막 사랑니가 나기 시작했습니다 사랑니가 자라는쪽에 이를 앙 물때마다 통증이 느껴지는데 혹시 사랑니가 자라면서 교정해둔 치열이 밀리거나 흐트러지는 경우도 있나요?
치아 중 곧게 자란 사랑니가 4개가 있는 상태입니다. 몇 달 전 오른쪽 사랑니가 볼을 계속 씹어 발치를 고민했고, 호전되어 그대로 두고 있었습니다. 문제는 며칠 전 부터 오른쪽 아래 사랑니가 다시 자라기 시작한건지 통증이 느껴집니다. 힘주어 입을 다물면 근처 잇몸이 욱씬거리고, 아침에 일어나면 앞의 다른 치아들 까지 흔들리는 것 처럼 통증이 느껴집니다. 보통 사랑니가 자랄 때 원래 통증이 이렇게 느껴지는게 정상인가요? 아니면 어떠한 이유들로 발치가 필요해서 통증이 느껴지는 건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사랑니가 바르게 자라고 있는 상태여도 발치를 하는게 더 치아관리와 건강 상 좋은건지 궁금합니다.
사랑니가 나고 있어 턱이 부었는데 2틀이 지나니까 부은 곳이 딱딱해졌어요. 설마 턱에서 사랑니가 자라는 건 아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