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니가 자라면서 통증과 열이 나는 것은 비교적 흔한 증상이에요. 사랑니가 잇몸을 뚫고 나오는 과정에서 염증이 생길 수 있으며, 이로 인해 통증과 약간의 열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피곤하거나 면역력이 약해진 상태에서는 증상이 더 심해질 수 있어요.
그러나 왼쪽 얼굴 전체, 눈, 편두통까지 통증이 퍼지고 열이 나는 경우, 단순한 사랑니 문제 외에도 다른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랑니 주위에 감염이 생기거나, 턱관절 문제, 또는 다른 치과적 문제일 가능성도 있어요.
37.4~37.5도의 열은 경미한 발열로 볼 수 있지만, 지속적으로 열이 나고 통증이 심하다면 치과를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치과 의사는 엑스레이 촬영 등을 통해 사랑니의 상태를 확인하고, 필요시 적절한 치료를 제공할 수 있어요.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조치로는 통증 완화를 위해 진통제를 복용하고, 염증을 줄이기 위해 구강 청결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반드시 전문의의 진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또한, 사랑니 통증이 심한 경우 해당 부위까지 통증을 느낄 수 있으나, 턱 뼈 언저리 부근에서 통증이 느껴지는 경우는 이하선염 등 다른 질환으로 인해 유발되는 통증일 가능성도 있기에 사랑니 확인을 위해 치과를 우선적으로 방문해 보실 것을 권유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