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운자로 복용 중 명치 아래 이물감 원인은?

김OO • 2026.05.26

마운자로중인데 통증은 아닌데 명치 오른쪽 아래에 이물감이라해야하나 꾸욱 누르는 느낌이 가끔납니다 이건뭘까요

다이어트약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5.26

    마운자로 복용 중 명치 부위에 이물감이나 누르는 느낌이 생기셨군요. 이런 증상이 나타나면 걱정이 되실 것 같습니다.

    마운자로는 GLP-1과 GIP 수용체를 동시에 자극하는 주사제로, 위장관계 부작용이 흔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이 경험하시는 명치 오른쪽 아래의 이물감이나 누르는 느낌은 마운자로의 일반적인 부작용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상복부 통증이나 소화불량이 동반되면서 이러한 불편감이 나타날 수 있어요.

    다만 주의해야 할 점은, 이런 증상이 지속적이고 점차 심해지거나 복통, 발열, 구토 같은 증상이 함께 나타난다면 췌장염 같은 중대한 부작용일 가능성도 있다는 것입니다. 췌장염은 초기에 복부뿐만 아니라 등까지 심한 통증이 퍼지는 특징이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현재 통증이 아닌 이물감 정도라면 경미한 부작용일 가능성이 높지만, 증상이 심해지거나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즉시 의료진과 상담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마운자로 치료 중에는 이런 증상 변화를 주의 깊게 관찰하시고, 불편함이 지속되면 주저하지 말고 병원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관련 질문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