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넘은 점이 일반 점일 수 있나요?
1년은 넘은 거 같은 점이있는데 크기 변화는 확인한적이 없어서 알수없는데 일반점일까요?
1년은 넘은 거 같은 점이있는데 크기 변화는 확인한적이 없어서 알수없는데 일반점일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문의 주신 질문에 답변 드릴게요.
생긴 지 1년은 넘은 것 같은 점이 혹시나 일반적인 점이 아닌
등이면 어쩌나 하고 걱정하시는 걸까요?자세히 설명드릴게요.
피부에 어려서부터 있던 점이 아니라 뭔가 갑자기 생긴 것 같은 게 눈에 띄면, 지금처럼 일반적인 점이 아닐 수도 있나? 하며 피부암을 의심할 수가 있습니다.
특히
그런데 질문자님께서는 크기 변화를 확인하진 못해서 점이 커진 것인지 아닌지까지는 모르시는 것 같아요.
이런 경우에는 크기 변화 외에 다른 것들을 봐야 합니다.
일반적인 점과 악성 흑색종을 구별하는 데에 있어 중요하게 봐야 할 것은 모양의 비대칭성, 불규칙한 경계, 색조의 다양함, 크기 등이 있습니다.
점이 좌우 대칭적이지 않거나, 가장자리가 울퉁불퉁하거나, 표면이 한 가지 색이 아닌 두 가지 색 이상으로 보이거나, 0.6cm 이상으로 크기가 점점 커진다면 악성 흑색종을 의심할 수가 있어요.
하지만 사진 상으로 보기에는 비교적 둥그런 모양의 일반적인 점이나
등에 가까워 보이는 양상이라, 피부암의 특징적인 증상이 보이지는 않아요.그리고 당장 피부암인지 정확히 확인하고 싶다! 하신다면 사실상 조직검사를 해보아야 알 수 있습니다.
동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닥터나우에서 발행하고 있는 콘텐츠 중 하나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건강매거진' 속 다양한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ᵕ′*)
여드름, 무좀, 습진까지! 피부과 비대면 진료 가능한지 궁금했다면 꼭 읽어보세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클라미디아 치료가 1년 넘게 걸린 사람도 있나요?
뛰어가다가 엎어져서 상처가 생긴지 1년이 다되어가는데 상태가 이런데요 사람들이 자꾸 일반적인 상처랑 다른것같다구 해서 걱정되어서 글남겨요ㅜㅜ 이대로 둬도 괜찮을까요?
곤지름이 옮은지 1년 넘어서 생길수도있나요? 애인이랑만 한지 1년인데 갑자기 곤지름으로 추정되는게 생겨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