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미디아 치료가 1년 넘게 걸릴 수 있나요?
전OO • 2025.01.29
클라미디아 치료가 1년 넘게 걸린 사람도 있나요?
산부인과
클라미디아 치료가 1년 넘게 걸린 사람도 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클라미디아 치료는 대개 항생제를 통해 3~5일 요법으로 진행되며, 적절한 치료를 받으면 대부분의 경우 몇 주 내에 증상이 개선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러나 치료가 덜 되었거나 재감염이 발생하는 경우 증상이 지속될 수 있습니다. 1년 이상 클라미디아 증상이 지속되는 것은 매우 이례적인 상황으로, 이 경우 내성이 생겼거나 다른 합병증이 발생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이런 상황이라면 반드시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여 추가 검사와 적절한 진단 및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만약 성관계를 통해 재감염의 가능성이 있다면 파트너와 함께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며, 재검사를 통해 완치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클라미디아 치료가 오래걸려서 1년이나 걸릴수도있나요?

그럼 클라미디아 치료가 1년 이상이 될수도있다는건가요? 네 아니요로 대답해주세요

클라미디아가 1년전 성관계에서 걸렸다가 무증상으로 아무 이상 없었다가 1년후 발견될 수도 있는 건가요? 1개월 전에 걸렸을 수도 있는 등 언제 걸렸는지는 알 수 없는거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