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쪽으로 누워 있을 때 한 쪽 팔이 가만히 있어도 떨림이 있어요. 왜 그런 걸까요? 어디 병원을 가봐야 할까요?
에필라탐정, 자나팜정 복용 중이고 불면증 약도 복용 중인데요 한쪽으로 누워있는데 한쪽팔이 가만히 있어도 떨려요 왜 그런가요ㅠ 어디 병원을 가봐야하죠?
에필라탐정, 자나팜정 복용 중이고 불면증 약도 복용 중인데요 한쪽으로 누워있는데 한쪽팔이 가만히 있어도 떨려요 왜 그런가요ㅠ 어디 병원을 가봐야하죠?
AD
팔이 떨리는 증상은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어요. 에필라탐정과 자나팜정은 신경계에 영향을 미치는 약물이기 때문에, 이 약들의 부작용으로 팔 떨림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심한 운동 후, 정신적 스트레스, 피로, 불안, 추운 상태에서 열이 날 때, 카페인 과다 섭취 시에도 팔이나 손이 떨릴 수 있어요.
만약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신경과에 방문하여 전문적인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신경과 전문의는 떨림의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 방법을 제시할 수 있어요. 현재 복용 중인 약물에 대해서도 주치의와 상의하여 약물 조정이 필요한지 검토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다른 내과적 질환 또는 신경계 약물의 부작용 등에서 나타나는 경우도 있으므로, 증상이 지속되면 신경과나 통증의학과 등에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누워있을 때 팔이 떨려요. 오른쪽으로 누워서 왼팔이 위에 있는 자세로 있으면 팔이랑 어깨가 덜덜덜 떨리는게 느껴질 정도에요. 바로 눕거나 반대로 누우면 괜찮은데, 오른쪽 팔을 침대로 두고 누우면 그래요. 왜 이런 증상이 있을까요? 병원을 가봐야할까요?
저는 살면서 머리를 부딫힌 적이 많습니다. 그리고 저는 3년 전에 스스로 목 혈류를 막아서 질식시키는 장난을 여러번 했습니다. 그러다가 한번 의식을 잃고 뒤로 넘어져 바닥에 머리를 세게 부딫힌 적이 있습니다. 그 당시 두통과 어지럼증, 피곤함이 있었지만 병원에 가지 않고 지내다 보니 몇 시간 내로 증상이 호전되었습니다. 그러나 작년에 공부 스트레스를 받으면서 스스로 뺨을 몇 번 때렸습니다. 그리고 언제부터인지는 모르지만 말이 어눌해졌습니다. 그러다가 어제 혀와 관련된 뇌졸중 증상 관련 영상을 보았습니다. 그래서 혀를 내밀어 봤는데 제 기준으로 왼쪽으로 기울어져 있었습니다. 오늘 아침에 일어나서 다시 해보니 기울어진 것은 그대로고 어제와 달리 살짝 떨리기까지 했습니다. 지금은 떨리는 증세가 사라졌습니다. 과연 뇌졸중 증세일까요?
자고 일어나면 목이 오른쪽으로 돌아가서 꼼짝을 못해요. 그 자세 그대로 타인의 부축을 받아야 동작이 가능하고요 목 돌아간 자세가 틀어지면 너무너무 아프네요. 처음엔 하루 그러고 말았는데 저번엔 2주동안 목이 돌아가 있어서 너무 힘이 들었습니다. 한의원에서는 운동 부족이어서 그렇다고 하는데…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