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레파인 연고 대신 헤모렉스크림 사용해도 되나요?
치질수술후 처방받은것이 푸레파인 연고를 처방받아서 쓰다가 없어서 전에 치질수술 전에 사용하던 헤모렉스크림을 사용하려고 하는데 어떤지 궁금해서 여줘봅니다.
치질수술후 처방받은것이 푸레파인 연고를 처방받아서 쓰다가 없어서 전에 치질수술 전에 사용하던 헤모렉스크림을 사용하려고 하는데 어떤지 궁금해서 여줘봅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남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치질 수술 후 처방받은 푸레파인 연고 대신 헤모렉스크림을 사용하려는 상황이신군요.
수술 후 처방받은 약을 임의로 다른 약으로 대체하는 것은 권장되지 않습니다. 푸레파인 연고와 헤모렉스크림은 성분과 효능이 다를 수 있어 치료 효과가 달라질 수 있고, 수술 후 회복 과정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헤모렉스크림은 주로 치질로 인한 불쾌감, 작열감, 가려움 등의 증상 완화에 사용되는 연고입니다. 하지만 수술 후 상태는 일반적인 치질 증상과 다르기 때문에, 의사가 특별히 푸레파인 연고를 처방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안전한 회복을 위해 비대면 진료를 통해 푸레파인 연고를 다시 처방받거나, 담당 의사에게 헤모렉스크림 사용 가능 여부를 확인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내치핵 연고로 헤모렉스크림과 푸레파인겔 연고중 어떤게 더나을까요,

초기 개방각 녹내장 환자인데 치질연고인 푸레파인 연고를 사용해도 될까요? 전에 여기 닥터나우에 문의했을 때 약 부작용에 해당 관련 사항이 없어서 문제 없다고 하셨는데, 인터넷에서 검색했더니 동일한 성분의 치질 연고인데 녹내장 환자는 피하라는 주의사항이 있길래 재문의합니다. 클로로헥시딘 성분과 테트라하이드로졸린 성분이 문제의 성분들인 것 같은데, 해당 성분들이 녹내장에 문제가 될지, 녹내장이 있어도 하루 1회 정도는 사용해도 문제가 없을지 자세하게 답변 부탁드립니다.

치열이 다 나은 거 같은데 그래도 예방용으로 푸레파인 연고를 매일 발라줘도 괜찮은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