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V 항체검사 4주 후 음성, 12주 기준의 이유는?
듣기론 4주차에 hiv 항원항체 검사에서 음성이 나오고 그 후에 갑자기 양성이 뜬 사례가 없다던데 왜 확진 기준이 12주인가요?
듣기론 4주차에 hiv 항원항체 검사에서 음성이 나오고 그 후에 갑자기 양성이 뜬 사례가 없다던데 왜 확진 기준이 12주인가요?
HIV 감염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항체검사에서 4주 후 음성 결과가 나왔다 하더라도, 12주를 확진 기준으로 삼는 이유는 HIV가 우리 몸에 들어와도 6~12주 정도가 지나야 항체가 형성되기 때문입니다. 개인차가 있어 일부 사람들은 항체 형성에 더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으며, 12주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항체가 형성되는 데 충분한 시간으로 간주됩니다. 따라서 12주 후의 검사 결과는 보다 신뢰할 수 있으며, 이 시점에서의 검사를 통해 보다 확실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HIV 감염이 의심되는 경우, 12주 검사까지 진행한 후 최대 6개월까지 항체 생성이 지연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6개월 후 다시 한 번 검사를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Hiv검사 이거 항원항체 검사가 맞나요?? 항원항체는 6주 후에, 항체는 12주후에 검사하라던데 이건 항체 검사인가요? 항원항체 검사인가요?
안녕하세요 먼저 저는 약간 강박증이 있습니다. 6주 전 병원 카운터에 놓인 채혈침이 있었고 팔을 뻗는 도중 그곳에 찔렸을까봐 두려워 6주 후 hiv항원항체 검사를 받았고 음성이 나왔습니다. 채혈침에 찔렸는지 안찔렸는지 확실치는 않으나 검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이 경우 12주차에 추가적인 검사가 필요할까요? hiv항원항체 검사는 6주면은 확실하다고는 하는데 이게 성관계를 기준으로 잡은건지 저처럼 채혈침이나 주사기에 찔린경우는 검사시기가 성관계로 인한 감염과 다른건지 궁금합니다.
6주 전 병원 카운터에 놓인 채혈침이 있었고 팔을 뻗는 도중 그곳에 찔렸을까봐 두려워 6주 후 hiv항원항체 검사를 받았고 음성이 나왔습니다. 채혈침에 찔렸는지 안찔렸는지 확실치는 않으나 검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이 경우 12주차에 추가적인 검사가 필요할까요? hiv항원항체 검사는 6주면은 확실하다고는 하는데 이게 성관계를 기준으로 잡은건지 저처럼 채혈침이나 주사기에 찔린경우는 검사시기가 성관계로 인한 감염과 다른건지 궁금합니다. 감염경로별로 검사시기가 다른가요? 오염된 주사기에 찔리면 최대 1년까지도 검사를 해서 확인한다는데 제 경우엔 어떤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