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크 푸쉬업 후 발생한 오른쪽 날개뼈와 척추 부근 통증, 어떻게 해야 하나요?

조OO • 2024.05.20

파이크 푸쉬업을 했던 다음날부터 오늘까지 3일간 지속적인 통증이 있습니다. 주 통증부위는 오른쪽 날개뼈와 척추사이 부근이구요. 해당부위를 누르면 약간 지릿한 느낌이 들구요. 통증이 가장 클때는 아침기상후 누운상태에서 일어날때, 고개를 좌우로 젖힐때, 누워서 자세를 바꿀때(정자세에서 옆으로 눕거나 반대로 바꾸는경우) 등입니다. 그외의 자세나 팔을 앞,옆으로 올릴때나, 조깅중엔 딱히 통증은 없습니다

정형외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정형외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05.25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형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파이크 푸쉬업 후 발생한 오른쪽 날개뼈와 척추 부근의 통증은 근육이나 인대의 과도한 사용, 또는 부적절한 자세로 인한 근육 긴장이나 손상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통증이 3일간 지속되고 있으며, 특정 자세에서 통증이 심해지는 것으로 보아, 근골격계 문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우선,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해보시기 바랍니다:

    1. 운동을 일시적으로 중단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세요.
    2. 통증 부위에 얼음찜질을 하여 염증과 부기를 줄이세요. 하루에 여러 번, 각 15-20분씩 적용하세요.
    3. 통증이 심할 때는 진통제(예: 아세트아미노펜 또는 이부프로펜)를 복용할 수 있습니다. 단, 약물 복용 전에는 의사와 상의하세요.
    4. 부드러운 스트레칭과 마사지로 근육의 긴장을 완화하세요.
    5. 통증이 지속되거나 악화될 경우,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 의사의 진료를 받으세요.

    통증이 지속되거나 심해지면 반드시 의사의 진료를 받아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가 치료로 호전되지 않거나, 통증이 심해지는 경우에는 더 이상 지체하지 말고 의료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특히, 통증이 심하다면 내일 정형외과 진료 보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에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모든 답변은 AI가 생성합니다. 닥터나우 의료진이 답변 내용을 검토하였더라도 정확성은 보증되지 않으며, 진단이나 처방 등 의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정형외과 관련 질문

  • 파이크 푸쉬업 후 목 통증, 어떻게 해야 하나요?

    파이크 푸쉬업 및 맨몸운동 다음날 부터 통증이 있습니다 주로 고개를 뒤로 젖히면 능형근과 뒷목아래부근 척추 부근에 약간의 통증이 있고 고개를 움직이지 않으면 통증이 거의 없구요.

    신경외과

    2024.05.19
  • 왼쪽 날개뼈 끝 부근의 통증, 원인은 무엇일까요?

    왼쪽 날개뼈 오른쪽(날개뼈가 끝나는 지점 부근)에 통증이 있습니다. 체감상 근육통이나 외상이 아닌 더 안쪽에서 느껴집니다.

    통증

    2023.09.16
  • 오른쪽 날개뼈 통증

    원래 과민성 대장, 역류성 식도염이 있어서 그런지 평소 배에 가스가 많이 차고 자극있는 음식을 먹을에는 설사를 합니다ㅠㅠ 그러면서 술을 즐겨먹는데 요 근래 오른쪽 날개뼈 (사진 첨부) 부위 통증이 계속 있는데 왜 그런거죠..

    소화기질환

    2023.06.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