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 신경치료 후 뿌리 통증은 언제 사라지나요?
치아신경치료2회자 3일째 치아 머리쪽 감각은 거의 안느껴지는데 잇몸 속 치아뿌리 통증이 아직도 있어요 가만히 있어도 욱신 약안먹어도 참을만하지만 기분나쁘고 치아뿌리속 통증은 언제쯤 없어지나요? 꼭 누가 아픈치아 계속 누르고 있는 느낌이예요
치아신경치료2회자 3일째 치아 머리쪽 감각은 거의 안느껴지는데 잇몸 속 치아뿌리 통증이 아직도 있어요 가만히 있어도 욱신 약안먹어도 참을만하지만 기분나쁘고 치아뿌리속 통증은 언제쯤 없어지나요? 꼭 누가 아픈치아 계속 누르고 있는 느낌이예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치의학]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치아 신경치료 후 느끼시는 그 불편한 통증이 많이 힘드실 것 같습니다. 신경치료는 치아 내부의 염증 신경을 여러 번에 걸쳐 제거하고 소독하는 과정이라 치료 후 통증이 발생하는 것은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일반적으로 신경치료 후 통증은 2~3일 이내에 소실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현재 질문자님은 3일째라고 하셨는데, 아직 치료가 완전히 끝나지 않은 상태(2회차)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 통증이 지속될 수 있습니다. 특히 치료 과정에서 신경치료 기구가 뿌리 끝을 자극했을 가능성이 있어 그런 불편함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통증이 참을 만한 정도라고 하셨지만, 불편하시다면 진통소염제를 복용하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신경치료 중인 치아는 완전히 치료가 끝나기 전까지는 최대한 많이 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통증이 점점 심해지거나 3~4일 이상 지속된다면, 담당 치과의사와 상의하여 추가적인 조치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각 치아의 상태나 염증 정도에 따라 회복 속도가 다를 수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치료 과정을 잘 마무리하시길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앞니 치아파절로 신경노출 조금 있음 뿌리 끝까지 신경치료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잇몸이 붓거나 빨갛게 변하진 않았는데 2년전에 신경치료 했던 치아의 뿌리쪽을 누르면 통증?이 살짝 있습니다. 이게 어떤 증상일까요? 뿌리 염증이라기엔 붓기도 없고 외부에서 보이지도 않습니다. 치과에 가봐야 알겠지만 연휴가 시작해버려서 여기에 여쭤봅니다.

3년전 신경치료했던 치아에 뿌리염증이 생겨 재신경치료 예정입니다. 이미 신경이 제거된 상태이기때문에 치료시 통증이 없다는데 맞나요? 혹시 제거가 되지않았던 신경이 남아있을경우 치료 시 아플 수 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