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로 인한 저림과 몸살 증상 원인은?
스트레스만 받으면 다음날 다리위주 저림과 몸살이 와요.. 고3이라 스트레스를 굉장히 자주받는데 거진 일주일에 한번씩 이러니까 일상생활에 지장이가고 6시간자도 잠이 계속 쏟아져요
스트레스만 받으면 다음날 다리위주 저림과 몸살이 와요.. 고3이라 스트레스를 굉장히 자주받는데 거진 일주일에 한번씩 이러니까 일상생활에 지장이가고 6시간자도 잠이 계속 쏟아져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가정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고3이라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계시는 상황이 정말 힘드실 것 같습니다. 스트레스가 신체에 미치는 영향은 생각보다 광범위하고 다양합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우리 몸은 '스트레스 반응'이라는 생리적 변화를 겪게 됩니다. 이때 근육이 긴장되고, 이로 인해 신경이 압박될 수 있어 다리 저림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스트레스 호르몬이 과도하게 분비되면 면역 기능이 저하되어 몸살과 같은 증상을 느끼게 됩니다.
지속적인 스트레스는 신체의 에너지를 고갈시키고 피로감을 증가시키는데, 이것이 질문자님이 충분히 잠을 자도 계속 졸음을 느끼는 이유일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로 인한 수면의 질 저하도 피로감을 악화시키는 요인입니다.
이러한 증상이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라면, 스트레스 관리가 필요합니다. 심호흡, 가벼운 스트레칭, 충분한 수분 섭취, 규칙적인 식사와 수면 습관 유지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가능하다면 짧은 휴식 시간을 활용해 몸과 마음을 이완시키는 것도 중요합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내과나 정신건강의학과 방문을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적절한 스트레스 관리 방법과 필요하다면 치료 방안을 안내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저 18살 여자인데요 몸살난것 같이 츱고 으슬으슬 하고 설사도 하고 아랫배가 아팠다가 안아팠다가 반복합니다.생리 예정일은 저번주 월요일이었는데 지금 현재 3일정도 안니오고있습니다.쟤가 스트레스를 받아서 그런건지 아니면. 원인이 뭐때문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계속 피로도 오고 졸렵고 그러는데 시험이 다가와서 잠을 늦게자는 원인인거지는 잘 모르겠습니다.이게 신경을쓰거나 여러가지 원인이 될 수 있나요? 지금도 허리도 좀 아프고 컨디션이 매우 안좋습니다.계속 얘민합니다.ㅠㅠ

뒤통수와 이마쪽 땡기는 두통이 있다가 뒤통수위쪽 쥐내리는두통이 있습니다. 팔다리 저림도 있구요 무슨증상인가요? 일주일째 두통이 여러군데 생겻다 없어졌다합니다. 불안으로스트레스도 많이 받고있습니다.

아침부터 배가 아프고 계속 꾸륵거리고 가스차고 설사를 할 거 같은 느낌이에요 정작 화장실에 가면 안 나오고 이제 속도 안 좋아졌어요 스트레스랑 관련이 있는걸까요 아니면 다른 원인이 있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