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두를 먹어도 위통이 나타날까요?
이OO • 2024.03.21
위아플때호두엿먹어도되나요..
복통
위아플때호두엿먹어도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화기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호두는 건강에 좋은 견과류 중 하나이지만, 위통이 있는 경우에는 호두를 포함한 견과류를 섭취하는 것이 위를 자극할 수 있어요. 견과류는 소화가 더디고, 지방 함량이 높아 위에 부담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위염이나 위궤양 같은 위장 질환이 있는 경우에는 피하는 것이 좋아요.
위가 아플 때는 부드럽고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예를 들어, 죽이나 미음, 바나나, 감자, 삶은 닭가슴살 등이 위에 부담을 덜 주는 음식이에요. 호두 엿을 먹는 것보다는 이러한 음식을 선택하는 것이 위 건강에 더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만약 위통이 심하거나 지속적으로 나타난다면 가까운 소화기내과로 내원하셔서 진료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여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어제 11시쯤 일반식먹고 1시까지일하믄서 간식으로 과자, 호두를 먹고 한4-5시간후 혈당잰건데 103이 나왔어요ㅜ 당뇨인가여ㅠ

위염에 아몬드 호두 중에 먹으면 안되는거 있나요? 견과류 먹으먼 안되너요

호두를 좀 많이 먹어서 그런지 속이 좀 아파요 ㅠㅠ 시간 지나면 괜찮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