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등 맥박이 잘 안 느껴지면 문제인가요?
14살 여자입니다 발등에 맥박이 잘 안느껴지는 느낌이 있는데 어디 아픈 걸까요?
14살 여자입니다 발등에 맥박이 잘 안느껴지는 느낌이 있는데 어디 아픈 걸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가정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발등 맥박이 잘 느껴지지 않는 것에 대해 걱정이 되시는군요.
발등 맥박(족배동맥)은 사람마다 느껴지는 정도가 다를 수 있습니다. 체형이나 혈관의 위치, 피하지방의 두께 등에 따라 맥박이 잘 느껴지지 않을 수도 있어요. 특히 정상적인 상황에서도 발등 맥박은 다른 부위(예: 손목)보다 약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다만, 발등 맥박이 갑자기 느껴지지 않게 되었거나, 다리나 발에 차가움, 통증, 저림, 색깔 변화(창백해지거나 푸르스름해지는 등) 같은 다른 증상이 함께 있다면 혈액 순환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현재 다른 불편한 증상이 없고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다면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걱정되신다면, 소아청소년과나 혈관외과 진료를 통해 정확한 상태를 확인받아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목 만지먼 맥박이 잘 안 느꺼지는데 원래 그런가려?

낮에는 배 위에 손을 대면 맥박이 느껴지는데 밤에는 안느껴져요 왜이러는건가용

슬픈데 눈물도 안나고 사람들 만나도 멍하고 기쁜지 행복한지 어떤지 하나도 모르겠어요 잠도 잘 못자고 악몽꾸다가 깨고 한참 못자다가 어느날은 잠에서 못깨어나기도 해요 안좋은 생각도 많이 들기도 하고요… 공부도 일도 하나도 집중을 못해요 나머지는 다 우울해서 그런거 같은데 왜 눈물도 안나고 감정도 잘 안느껴지는 걸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