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1 아이의 피검사 결과, 프로락틴 수치가 높을 때 뇌하수체 선종 가능성과 위험은 어떻게 되나요?

임OO • 2023.11.25

고1 아이가 유즙분비 때문에 산부인과 피검사 프로락틴 수치가 232 나왔는데 수치가 높을수록 뇌하수체 선종 가능성이 높나요? 수치가 높다는건 어떤 의미이고 어떤 위험이 있는지요. 역류성 식도염.위장약을 처방받아 6개월정도 복용했는데 그걸 감안해도 너무 높다고 해서요.

뇌종양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신경외과 관련 1개의 답변

  •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3.11.25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위장약을 다소 장기간 복용하셨다면, 유선이 자극되어 일시적으로 유즙이 분비되었을 가능성이 있으며, 위장약의 영향으로 인해, 위장약 부작용에 의해서도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이에요. 대게는 약물 복용 중단 후 호전되는 증상이기도 해요. 아마 복용 중단 후 증상이 호전되는 경우가 많지만 지속해서 보여지는 유즙 분비라면 프로락틴 등의 호르몬 불균형 혹은 뇌하수체 이상 등을 의심해볼 수 있는데요. 현재 유즙 분비 호르몬인 프로락틴의 수치를 증가시키는 원인에는 수면, 스트레와 같은 환경적인 요인과 더불어 위장약과 같은 약물 복용 등에 의해서도 영향을 받을 수 있어 중단 후 재검사가 필요할 것으로 보여지지만 우선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 해당 검사 기관 또는 가까운 내분비내과로의 진료를 받아보실 것을 권유드려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views

    닥터나우 의료진 답변 어떠셨나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비대면 진료부터 처방약 픽업까지
병원이 온다이병헌 모델 이미지
QR찍고 앱 다운로드하기
실시간 상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