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7세 남성, 호르몬 수치 1.7, 20kg 감량 후 스트레스 영향?
올해 47세로 남성호르몬수치가 1.7이 나왔습니다 최근 3개월동안 20kg을 감량했고 스트레스가 좀 많았습니다 이게 영향이 있었을까요?이렇게 갑작스러운 변화로인해 낮아진 거라면 다시 올라갈 수도 있나요?
올해 47세로 남성호르몬수치가 1.7이 나왔습니다 최근 3개월동안 20kg을 감량했고 스트레스가 좀 많았습니다 이게 영향이 있었을까요?이렇게 갑작스러운 변화로인해 낮아진 거라면 다시 올라갈 수도 있나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입니다. 47세 남성의 경우, 남성호르몬 수치가 1.7로 낮게 나왔다는 것은 여러 요인이 영향을 미쳤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최근 3개월 동안 20kg을 감량하고 스트레스가 많았다는 점은 남성호르몬 수치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중요한 요소들입니다. 급격한 체중 감량과 높은 스트레스는 호르몬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으며, 이러한 변화가 일시적일 수 있습니다. 생활습관을 개선하고 스트레스를 관리하면 남성호르몬 수치가 다시 정상 범위로 돌아올 가능성도 있습니다. 균형 잡힌 식사, 아연, 비타민 D, 단백질 등을 보충하고, 꾸준한 운동, 충분한 수면, 금주, 금연 등으로 호르몬 수치의 회복을 기대할 수 있어요. 하지만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서는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추가적인 검사를 받고,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심폐 능력이 좋을수록 남성호르몬 수치가 높고 발기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밝혀진 바 있어, 체중 감소와 함께 꾸준한 운동 등으로 심폐 체력을 높여보시면 좋겠어요. 추가적인 궁금증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47세 남성입니다. 오른쪽고환에 물컹한 작은 혹같은게 만져지는데 한두달에 걸쳐 조금씩 커지는거같습니다. 어릴때 볼거리에 걸린적이 있었고 남성호르몬수치가 작년엔 9.4 올해엔 9.7 나왔습니다. 볼걸이, 나이에 비해 높은 남성호르몬수치, 고환에 만져지는 혹등 충분히 고환암을 의심할수있는 상황인지 걱정입니다. 검사가 필요할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살을 빼고 싶어요. 저는 15세 소녀이고 체중은 58입니다. 47이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제나이가 이제는50세가 되엇는데요;; 하.. 뒤늦게 여드름이 너무나서 스트레스가 장난이아닙니다. 20대때 피임약 복용시에는 피부 정말 좋았는데 30대 피임약 중단후로 갑자기 여드름이 스멀스멀 나더니 저를 괴롭히네요 호르몬영향인가요? 점점 남성호르몬이 많아져서 그런건가요 ?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