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을 때 종아리 통증이 생기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김OO • 2024.02.27

빨리 걸으면 종아리 통증이 생기면서 너무 아픕니다. 이유가 뭔가요?

신경외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신경외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02.27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걸을 때 종아리에 통증이 생기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어요. 대표적인 원인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을 들 수 있습니다.

    1. 근육통: 과도한 운동이나 평소와 다른 활동으로 인해 근육이 피로하거나 손상되었을 때 발생할 수 있어요.
    2. 좌골신경통: 허리에서 시작되어 다리로 내려가는 신경이 눌리거나 자극을 받으면 다리에 통증이 발생할 수 있어요.
    3. 말초동맥질환(PAD): 동맥이 좁아져 다리로 가는 혈류가 감소하면 걸을 때 다리에 통증이 생길 수 있어요.
    4. 정맥부전: 다리의 정맥이 제대로 기능하지 못해 혈액 순환이 원활하지 않을 때 통증이 발생할 수 있어요.
    5. 전해질 불균형: 칼륨, 나트륨, 칼슘 등의 전해질 불균형이 근육 경련이나 통증을 유발할 수 있어요.
    6. 근육경련: 갑작스러운 근육의 수축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련도 통증의 원인이 될 수 있어요.

    빠르게 걸을 때 통증이 심해진다면, 근육의 사용이 증가하거나 혈류가 필요 이상으로 증가하여 발생하는 경우일 수 있어요.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의사의 진찰이 필요합니다. 통증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가까운 병원이나 클리닉을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특히, 근육이 많이 뭉치거나 경직되어 있는 경우 이따금씩 저리거나 쪼이는 듯한 통증이 나타날 수 있어요. 또한, 종아리 근육의 약화로 인해서 혈액순환이 부족한 경우에도 해당 증상이 있을 수 있어 평소 종아리 근육 스트레칭이나 하루에 5-10분 정도 자기 전 부드럽게 마사지 해주는 것도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verified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모든 답변은 AI가 생성합니다. 닥터나우 의료진이 답변 내용을 검토하였더라도 정확성은 보증되지 않으며, 진단이나 처방 등 의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신경외과 관련 질문

  • 오른쪽 무릅관절 걸을 때 통증, 이유는?

    장시간 서서 일하다보면 오른쪽 무릅관절에 걸을때 시큰 거리며 통증이 생기는데 이유가 무엇인가요?

    통증

    무릎통증

    2024.10.16
  • 걸을때 발뒤꿈치에 모래를 밟는 것 같은 통증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걸을때 발뒤꿈치에 모래를 밟는것 같은 통증이 있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정형외과

    2024.05.27
  • 걸을 때만 허리통증이 생기는 이유가 뭘까요?

    30대 여성입니다. 가만히 있을 때는 괜찮다가, 걷기를 시작하고 얼마 지나지않아 허리가 아파오기 시작합니다. 그 상태에서 허리를 구부리는 것도 고통스럽고, 뛰는 것도 못하겠습니다. (증상이 나타난지는 몇개월 정도 된 것 같습니다. 한 3~4개월이상 된듯 합니다.)

    통증

    허리통증

    2023.08.18